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맛의 大참치! 혼술 안주로 제격인 고추참치 밥 전 레시피
째째 2021-04-07     조회 : 488

혼자 지내는 사람들은 가족과 함께 사는 사람들보다 식사를 가볍게 챙겨 먹곤 하죠. 엄연히 말하자면 한 끼를 때우는 느낌이랄까요. 물론 반찬과 국까지 준비해서 맛있는 한 끼를 차려먹고는 싶지만, 상해버리는 음식 양이 많아 아까운 마음이 자주 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1인 가구들은 간단하면서도 맛있고, 설거지 거리도 최소화할 수 있는 요리를 선호하죠. 애주가라면 식사도 되고, 간단한 혼술 안주로도 손색없는 요리를 즐겨 먹게 되지 않나요? 에디터 역시 그런 사람 중 한 명으로서, 본인이 즐겨 먹는 요리 중 꼭 공유하고 싶은 레시피가 있어 소개하려 해요. 이름하여 고추참치 밥 전!

고추참치 밥 전, 이렇게 만들어요

▶ 준비 재료 (1인 기준)
공깃밥, 고추참치 캔, 달걀, 소금 약간

▶ 만드는 과정


1. 즉석 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워주고, 고추참치는 기름을 일부만 버린다.


2. 밥에 고추참치를 넣고 섞어주는데, 이때 너무 질어지지 않게 주의하자. 소금 한 꼬집을 넣어 간을 맞춰주면 좋다.

 

3. 프라이팬에 기름을 잘 둘러준 다음, 고추참치와 잘 섞은 밥을 고르게 눌려가며 잘 구워준다. 사진 속 양보다는 적게 굽는 것을 추천한다.

4. 예쁘게 모양을 내도 좋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은 법이니까. 노릇노릇하게 구운 밥 전은 접시에 옮겨두고, 프라이팬에 달걀 프라이를 굽는다. 밥 전 위에 달걀 프라이를 올려주고, 깨소금까지 톡톡 뿌려주면 완성!

 

▶ 맛은 어땠어?

고추참치에 참치와 양파, 감자, 당근 등이 들어있기 때문에 맛에 있어서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아요. 김치 참치 볶음밥에서 김치만 쏙 뺀 그런 맛. 에디터의 경우 양파를 추가로 넣어서 식감을 살려줬는데, 기호에 따라 청양고추나 버섯 등을 더해줘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매운 고추참치 캔을 사용했기 때문에, 매콤함이 GOOD! 거기다 달걀 프라이까지 있어, 완벽에 가까운 맛의 대잔치가 열려요.

다만, 밥 양을 조절해 얇게 굽는 것이 더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에디터가 굶주렸을 당시 만든 밥 전이라, 밥 양이 다소 많았죠(네 맞아요 변명이에요). 


맥주 안주 겸 식사 대용으로 밥 전을 만들 거라면 누룽지처럼 구워 바삭바삭한 식감을 살리는 것을 추천할게요. 가볍고 상큼한 라들러 맥주와 함께 먹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1*DBMS_PIPE.REC..(0)
· 1(0)
· 1(0)
· 여름 해외여행 갈 때 데이터..(1)
· 1(0)
· 핸드폰 요금 알폰으로 가족통..(0)
· 1(0)
· 1(0)
· 【추천공모전】2024 미국북..(0)
· 비치 웨어로 딱 좋은 H&M..(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