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기내 담요 슬쩍하면 절도죄?!..항공사에 직접 물었더니...
어푸 2019-06-26     조회 : 431

1. 매달 1만장이 사라진다고?
'슬쩍' 들고나오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 심지어 온라인 카페에는 기내 담요를 판다는 매도 글도 심심찮게 보인다. 여행하는 꾸기마저 슬쩍하는 마음을 동하게 만든 담요. 이 분실 숫자가 장난이 아니다. 국내 한 항공사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 성수기에 사라지는 담요 갯수만 월평균 1만여장. 제작비 기준 금액으로 따지면 약 8000만원 가까이 피해를 보고 있다고 한다. 여행철만 되면 승객 예약이 아니라 '담요' 때문에 골머리를 앓는다는 말이 나올 법 하다.

2. 가져나오면 어떻게 될까?
하도 말도 많고 탈도 많아, 실제 담요를 가져나오게 되면 처벌을 받는 지 직접 항공사에 물었다. 답변은 이렇다. 항공사에서 절도죄로 고소를 하면 '처벌을 받을 수 있다'는 것. 처벌 수위는 이렇다. 6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형. 절도죄는 성립요건이 핵심인데, '타인의 재물에 대해 불법영득의사를 가지고 고의로 저질렀을 경우'에 해당이 된다. 이 경우 '빼박'이다. 항공사가 걸면 걸린다.
 사실 기내용 담요는 글자 그대로 기내에서만 쓰는 용도로 항공사에서 빌려주는 대여 물품에 속한다. 쉽게 말해 항공료에 포함되지 않는 물품이다. 당연히 기내밖으로 가져갈 수는 없다. 보라색 담요로 유명한 대한항공은 경고문을 아예 담요에 붙여두고 있다. '담요를 항공기 위부로 반출시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PROPERTU OF KOREAN AIR)'. 여행족들이 보면 깜놀할 살벌 문구다.

살벌한 문구가 씌여있다.


3. 기내 담요를 왜 가져나오고 싶을까
기내 담요는 왜 가져나오고 싶을까. 나름 이유가 있다. 기내 담요는 특수 자재를 쓴다. 불에 타지 않아야 하는 난연성이 가장 핵심이다. 당연히 작은 불에는 그을음 조차 발생하지 않는다. 여기에 순모 재질을 쓴다. 가볍다. 따뜻하고 포근하다. 여행지가 가져가면 그야말로 끝내주는 보금자리가 되니, 일등 타킷이 될 수 밖에 없다. 신체에 딱 맞는 사이즈에 촉감도 부드럽다. 게다가 그냥 주는 듯한 분위기. 그러니, 자동으로 슬쩍 하고 싶어질 수 밖에.

4. 저가항공은 어떨까
저가항공은 담요를 제공하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다. 추울때는? 판매를 한다. 항공 쇼핑몰에서 팔고 있는데 제주항공은 2만원(20달러/2000)이다. 케이스까지 아담해, 잇템으로 인기다. 판매를 하고 있는 덕에 기내 담요 분실율, 제로를 기록중이다.

1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쿵슈쿵슈 | 추천 0 | 06.27  
담요는 기내담요가 최고죠 ㅋㅋ 엄청 따뜻해 ㅋ
0    0
베베엄마 | 추천 0 | 06.27  
아무래도 훔치는것은 무조건 절도이죠.
0    0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쇼핑의 답 hago 기획전 ..(0)
· 【추천공모전】 2024 강콘..(0)
· 【추천공모전】2024 통일공..(0)
· 【추천공모전】 제9회 미디어..(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