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인도판 스타벅스' 커피 재벌 숨진 채 발견…"경영난 시달려"
글로 2019-07-31     조회 : 522
기사 이미지31일 숨진 채 발견된 인도 '커피 재벌' V.G. 싯다르타. [로이터=연합뉴스]



(뉴델리=연합뉴스) 김영현 특파원 = '인도판 스타벅스'를 일군 커피 재벌이 31일 숨진 채 발견됐다고 NDTV 등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현지 경찰은 이날 인도 남부 카르나타주 망갈루루 인근 네트라파디강에서 '카페 커피 데이'의 창업자인 V.G. 싯다르타의 시신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전날 싯다르타가 실종됐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이 지역을 대대적으로 수색했다.

싯다르타는 전날 오후 네트라파디강 인근의 한 다리에서 산책하고 오겠다며 운전사에게 말하고 자리를 뜬 뒤 돌아오지 않았다.

경찰은 싯다르타가 스스로 극단적인 선택을 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는 것으로 알려졌다.

싯다르타는 1996년 커피전문점 체인 카페 커피 데이를 세워 세계적인 규모로 키워낸 인물이다.  

기사 이미지인도 '커피 재벌' V.G. 싯다르타가 창립한 커피전문점 체인 '카페 커피 데이' [EPA=연합뉴스]



카페 커피 데이의 지점 수는 현재 인도 전역에 1천750개에 달하며 말레이시아, 네팔, 이집트에도 지점을 뒀다.

아울러 그는 아시아에서 가장 큰 커피 플랜테이션과 인도 최대 규모의 생커피콩 수출 업체도 갖고 있다. 그의 가문은 130년 넘게 인도 커피 산업을 이끌어왔다. 

하지만 카페 커피 데이는 커피전문점 시장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지난 몇 년간 성장세가 둔화했고 싯다르타는 세금과 채무 등으로 경영난에 시달린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매체는 싯다르타가 최근 주주에게 쓴 것으로 추정되는 편지 내용도 공개했다.

싯다르타는 이 편지에서 회사 지분 파트너와 세무 당국 등을 비난하며 "나는 오랫동안 싸워왔는데 오늘 포기했다"고 밝혔다. 

1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입생로랑 뷰티 행사장 너무 ..(0)
· [파워볼유출] [카카오톡 p..(0)
· kt망 알뜰폰 최저가요금제 ..(0)
· 【추천공모전】2024 한글 ..(0)
· 【추천공모전】충청북도 60초..(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