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文대통령, 태국 떠나며 "우리의 영원한 우방…더 긴밀한 관계"
다이애나정 2019-09-03     조회 : 320

태국을 공식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3일 "태국은 한국전쟁 참전국으로 우리의 영원한 우방"이라며 "양국은 미래산업분야뿐 아니라 국방과 방산 분야에서도 협력하기로 약속하며 더욱 긴밀한 관계가 됐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현지시간) 태국 일정을 마무리하고 두번째 순방국가인 미얀마로 떠나기 전 자신의 SNS에 "방콕은 활기가 넘친다. 짜오프랴야강에는 많은 배가 오가고, 사원의 고요함과 시장의 떠들썩함이 조화롭게 어울리고 있었다"라며 "곳곳에서 관광대국 태국의 매력이 느껴졌다"고 방문 소감을 말했다. 
 

뉴스1

태국을 공식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총리실 청사 별관에서 진행된 쁘라윳 총리 주최 공식 오찬에 앞서 한국전에 참전했던 태국 참전용사들을 접견, 참전용사들에게 ‘평화의 사도 특별메달’을 수여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2019.9.3/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태국 순방 중 특별히 인상에 남는 행사는 국가인증 상표를 단 우리 중소기업 제품을 태국 국민들에게 소개하는 '브랜드 K' 론칭 행사였다"라며 "한류문화가 더해준 우리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이어 "한류문화를 통해 우리 제품을 좋아하고, 한글을 공부하고, 한국을 사랑하게 만들다"라며 "쁘라윳 총리님은 우리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재미있게 보셨다고 하셨고, '아리랑'을 흥얼거리기도 하셨다"고 전했다. 

또한 우리 중소기업 제품의 우수성도 자랑스러웠다며 "중소기업이라 브랜드 파워에서 밀렸지만, 이제 국가인증 브랜드로 당당하게 경쟁할 수 있게 됐다. 그 바탕에 '메이드인 코리아'에 대한 신뢰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화예술인들은 즐겁게 드라마와 K-pop을 만들고, 기업인들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 정부는 신뢰 있는 외교관계를 맺는다면 서로 어울려 어떤 일도 가능하게 바꿔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태국에서 참전용사들께 '평화의 사도 메달'을 달아드릴 수 있어, 매우 기뻤다"라며 "따뜻하게 맞아주신 쁘라윳 총리님 내외와 태국 국민들의 미소가 오래 기억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1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쇼핑의 답 hago 기획전 ..(0)
· 권은비 SJYP옷 손민수했어..(1)
· SJYP 10주년 기획전 하..(1)
· 【추천공모전】2024 통일공..(0)
· 【추천공모전】 2024 강콘..(0)
· 【추천공모전】 제9회 미디어..(0)
· 5G통신망 평생요금제 최저가..(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