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정준영·최종훈 "평생 반성"..징역 7년·5년 구형
rich_rich 2020-10-30     조회 : 710

검찰이 집단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 최종훈 등 5인의 항소를 기각해달라고 재판부에 요청했다. 정준영과 최종훈은 최후진술을 통해 “평생 이 사건을 기억하고 반성하며 살아가겠다”라고 말했다.
 


9일 오후 3시 서울고등법원에서는 형사12부(부장판사 윤종구)의 심리로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 최종훈 등 5명에 대한 결심 공판이 열렸다.


이번 공판은 당초 2월 27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증인 불참으로 3월 19일, 9일로 두 차례 연기됐다. 이날 공판에서 역시 검찰 측이 요청한 비공개 비대면 증인 신문이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검찰이 증인신청을 철회하면서 신문이 진행되지 않았다.



이어 공동 피고인 신문이 진행됐다. 재판부는 “이 사건은 피해자의 사생활 노출 등에 대한 문제가 있으므로 비공개로 신문을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오후 3시 30분가량부터 진행된 피고인 신문은 휴정을 거쳐, 오후 7시가 넘어서야 마무리 됐다.

재판부가 다시 법정을 연 가운데, 검찰은 재판부에 “피고인들의 항소를 기각하고, 합동 준강간 무죄 선고한 부분을 재검토해달라”라고 요청했다. 검찰은 1심에서 정준영에 대해 징역 7년, 최종훈에겐 징역 5년을 구형한 바 있다.

정준영은 최후진술에서 “피해자 분께 도덕적이지 못하게 했던 것은 평생 반성해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반성을 하고 또 하면서 지난 시간에 대해서 많은 반성을 하면서 살아가겠다. (피해자분께) 죄송하다는 말씀 꼭 전하고 싶다”라고 밝혔다.



최종훈은 “저는 현재 무죄 주장을 하고 있다. 하지만 피해 여성에 대한 상처를 저도 잘 알고 있고, 회복을 위해 사과 편지를 쓰는 등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무엇이 어찌됐든 피해자에게 상처를 준 것을 사과해야 된다 생각한다. 평생 이 사건을 기억하며 봉사하며 헌신하며 열심히 살겠다”라고 말했다.

이로써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특수준강간) 등의 혐의를 받고 있는 정준영, 최종훈 등에 대한 항소심 변론기일이 종결됐다. 2심 선고기일은 5월 7일이다.

한편 정준영, 최종훈 등 ‘정준영 단톡방’ 멤버 5인은 2016년 1월 강원 홍천군과 같은 해 3월 대구에서 여성을 만취시키고 집단 성폭행한 혐의를 받는다. 정준영은 2015년 말 연예인들이 참여한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수차례 불법촬영물을 공유한 혐의도 받고 있다.

1심 재판부는 지난해 11월 열린 선고공판에서 정준영에게 징역 6년, 최종훈에게 징역 5년을 각각 선고했다. 또 권모 씨에게는 징역 4년, 허모 씨에게는 징역 9월에 집행유예 2년, 김모씨에게는 징역 5년을 각각 선고했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푸른솔 | 추천 0 | 11.18  
반성해야죠
0    0
부업맨 | 추천 0 | 11.09  
우리사회가 시장으로 시작하여 연예인 군인 직위 고하를 막론하고 선하고 인자한척 위장 섬범죄자들의 인간들의 성범죄가 참 한심스럽습니다.
0    0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쇼핑의 답 hago 기획전 ..(0)
· 【추천공모전】 2024 강콘..(0)
· 【추천공모전】2024 통일공..(0)
· 【추천공모전】 제9회 미디어..(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