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이보다 클 수 없다, 전 세계 거대 동물들
끼클럽 2010-02-21     조회 : 19737


< 독일의 거대 토끼 ‘헤르만’ >


최근 해외에서 발견된 거대한 크기의 동물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거대 동물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거대 동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에 불을 지핀게 된 계기는 올해 초, 사람 몸 크기의 절반 정도되는 거대한 토끼 사진이 인터넷에 올라오면서부터다. 네티즌들은 이 사진을 둘러싸고 합성이냐, 합성이 아니냐에 대해 논쟁을 벌이기도 했다.


그런데 사진 속 거대한 토끼가 실제 존재하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네티즌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독일 베를린에서 발견된 이 토끼는 ‘헤르만’이란 이름을 가졌는데, 독일 자이언트(German Giant) 품종으로 체중이 무려 8kg이나 된다고 한다. 또한 몸 길이가 93cm로 엄청난 크기의 몸집을 가졌다.



< 벨기에의 거대 토끼 ‘White boy jep’ >


이 사진이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으자, 또 다른 거대 토끼 사진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벨기에에 살고 있는 한 소녀는 자신이 기르고 있는 벨기에 품종의 거대 토끼를 소개했는데, ‘White boy jep’이란 이름의 이 토끼는 몸무게가 9kg으로 독일의 ‘헤르만’ 보다 1kg 더 나간다고 주장했다.



< 영국의 거대 토끼 ‘Bodmin’ >


영국에서도 ‘Bodmin’이란 이름의 거대 토끼가 발견되었는데, 주인인 마이클 알포드(Micheal Alford)씨는 이 토끼가 일반 토끼 크기의 6배나 된다고 전했다. 또 몸무게는 약 40kg으로, 가장 큰 것은 52kg이나 나간다고 말했다. 그런데 이는 파운드(pound)를 잘못 표기한 것으로 보이는데, 파운드로 환산한다고 해도 무게가 약 18kg이나 된다.



< 그림이 다소 혐오감을 줄 수 있습니다. 보시길 원하면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거대 토끼에 이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은 엄청난 크기의 ‘자이언트 지네(Scolopendra gigantean)’이다. 해외 블로거 사이트에서 먼저 알려지기 시작한 자이언트 지네는 적도 부근의 태평양 섬이 원산지라고 한다.




< 그림이 다소 혐오감을 줄 수 있습니다. 보시길 원하면 이미지를 클릭해 주세요. >


뱀이 연상될 정도로 엄청나게 큰 자이언트 지네는 네티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는데, 쥐를 잡아먹는 자이언트 지네의 모습을 촬영한 동영상이 소개되어 충격을 더했다. 이 동영상은 자이언트 지네를 애완용으로 키우고 있는 사람이 촬영하여 인터넷에 올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독을 이용해 쥐를 사냥하는 모습은 네티즌들에게 공포를 느끼게 했다. 자이언트 지네의 독은 작은 동물에게는 치명적이지만, 사람에게는 큰 해가 될 정도는 아니라고 한다.



< 퀸 알렉산드라 버드윙(Queen Alexandras Birdwing Butterfly) >


자이언트 지네 외에도 거대 곤충에 대해 네티즌들의 많은 관심은 이어지고 있다. 나비 종류 가운데 가장 큰 나비인 ‘퀸 알렉산드라 버드윙(Queen Alexandras Birdwing Butterfly)’은 암컷 중 가장 큰 것의 날개폭이 30cm나 되며, 일반 새보다도 더 크다고 한다.



< 대벌래 (Stick insect) >



<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Dynastes hercules hercules) >


또 곤충 가운데 몸길이가 가장 긴 것은 대벌레(Stick insect)로 길이 54.6cm나 되는 것도 발견되었으며, ‘헤라클레스 장수풍뎅이’는 이름처럼 긴 창같이 생긴 뿔과 성인의 손바닥만한 크기의 거대한 몸을 가지고 있다.



< 자이언트 개구리 >


최근 아프리카에서 발견된 ‘자이언트 개구리’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도 높다. 몸무게 3.2kg, 크기 60~70cm에 달하는 개구리를 보고 네티즌들은 돌연변이가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하지만 자이언트 개구리는 아프리카 지역과 적도 부근에 서식하고 있던 개구리의 한 종류로, 환경 파괴로 해마다 점차 수가 줄어들고 있다고 한다.



< 코모도 도마뱀 (Komodo Dragon) >


또한 도마뱀 가운데 세계 최대의 몸 크기를 자랑하는 것은 인도네시아 코모도 섬에 서식하고 있는 ‘코모도 도마뱀(Komodo Dragon)’. 그 크기는 평균 2.8m에서 3m 이상 자라는 것도 있으며, 몸무게는 무려 135kg이나 나간다고 한다. 거대한 몸집에도 불구하고 시속 18km/h로 달릴 수 있으며 멧돼지 같은 큰 짐승도 사냥하는데, 과거 사람을 죽인 기록도 전해지고 있다고 한다.



< 아이리쉬 울프 하운드(Irish Wolfhound) >


사람과 가장 가까운 동물인 개와 고양이 중에서도 거대한 몸 크기를 가진 동물들이 소개되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늑대를 이기는 개’라고 불리는 아일랜드의 국견 ‘아이리쉬 울프 하운드(Irish Wolfhound)는 대형견 중에서도 가장 큰 몸 크기를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일반적으로 아이리쉬 울프 하운드의 몸 크기는 수컷이 86cm, 55kg 이상, 암컷은 76cm에 48kg인데, 거대 대형견을 만들기 위한 품종 개량으로 그 기준이 점점 바뀌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기네스 북에 오른 가장 큰 개는 영국의 피터 콜리씨의 그레이크 댄으로 바닥에서 어깨까지의 길이가 105.4cm, 몸 전체 길이는 205.7cm, 앞 발가락의 둘레는 36.cm, 코에서 꼬리까지 길이가 2.4m에 달한다고 한다.



< 메인쿤(Maine Coon) >


고양이 중에서 가장 몸집이 큰 것으로 알려진 것은 ‘메인쿤(Maine Coon)’이라 불리는 품종이다. 이 고양이는 정식품종으로 인정받은 것 가운데 가장 큰 몸집을 하고 있는데, 사람 몸 크기의 절반 정도까지 자라는 것도 있다. 메인쿤은 생긴 것과 다르게 총명하고 사람을 잘 따라 고양이 애호가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 있는 품종이라고 한다.


거대 동물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사진 속 거대 동물들을 직접 키우고 싶다며 문의하는 이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인터넷에 소개된 거대 동물들은 워낙 희귀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키우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인터넷에서 화제가 된 거대 동물로 인해 네티즌들은 지금껏 잘 알려지지 않았던 다양한 종류의 동물에도 관심을 보이며, 거대 동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


96 0
TAG #유머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쇼핑의 답 hago 기획전 ..(0)
· 권은비 SJYP옷 손민수했어..(1)
· SJYP 10주년 기획전 하..(1)
· 【추천공모전】2024 통일공..(0)
· 【추천공모전】 2024 강콘..(0)
· 【추천공모전】 제9회 미디어..(0)
· 5G통신망 평생요금제 최저가..(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