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임신계획, 시기와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은비까비 2011-04-22     조회 : 8169




임신 계획을 세웠으면 적어도 3개월 전에는 피임을 중단하세요. 콘돔을 이용한 피임은 상관없지만 경구피임약이나 자궁 내 피임 기구 안 루프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면 적어도 임신계획 3개월 전에는 피임을 중단해야 하며, 정상적인 월경을 최소 3개월 동안 가진 후 상태가 최상의 상태가 되었을 때 임신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경구용 피임약을 복용하고 있을 때 임신이 되어 당황하는 여성들이 있다. 경구 피임약 복용 중에 임신했다고 해서 태아의 기형아 발생률이 높다는 통계 자료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하지만, 경구용 피임약 중에는 합성된 프로게스테론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임신 초기의 태아의 성장을 방해할 위험의 소지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의사와 상담해야 합니다.



정확한 배란일 체크로 건강한 난자와 건강한 정자를 얻도록 하세요. 임신은 한 달에 4일만 가능합니다. 배란되기 전 3일부터 배란 후 1일까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때 성관계를 갖게 되면 임신이 가능하고, 임신을 피하고 싶다면, 이 시기에 금욕을 하면 됩니다. 배란은 생리 후 며칠이 지나서 주기적으로 배란을 유도하는 호르몬이 급격히 많아져 그 호르몬의 영향으로 이루어집니다. 노화되지 않는 신선한 정자와 난자를 만나게 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배란일 측정이 중요합니다. 정자는 사정 후 평균 72시간 동안 수정 능력이 있지만 그 중 48시간 정도가 가장 건강한 상태를 유지합니다. 난자는 배란 직후부터 8시간이 지나면 노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며, 24시간 밖에 살지 못합니다. 따라서, 정자가 사정된 지 48시간 이내 난자가 배란된 지 2~3시간 이내에 만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인 수정입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생리 주기가 일정하다면 가임 기간이 4일이므로 배란 예상일 3일 전부터 성관계를 갖게 되면 임신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보통 1회 사정에 의해 감소된 정자의 수가 정상으로 돌아오려면 일정한 시간이 필요하므로 최소 성관계 2일 전에는 금욕하는 것이 건강한 정자를 얻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출산 예정일을 미리 계산해서 산후 조리가 적절한 계절을 택하세요. 7~8월 삼복더위의 출산은 아기도 고생이지만 엄마의 산후조리로는 힘든 시기입니다. 따라서, 출산예정일을 계산하여 아기를 갖는 것도 현명한 방법입니다. 임신이 되면 마지막 생리가 시작한 날부터 임신 개월 수가 시작되기 때문에 마지막 생리일부터 10개월 후가 분만예정일이 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생리 주기가 28~30일로 일정하다면 생리 시작일을 기준으로 생리 첫날에 7을 더한 숫자가 출산일이고, 그 달 수에서 3을 뺀 수가 출산하는 달입니다. 단 1, 2, 3월은 3을 뺄 수 없으므로 9를 더합니다. 산후 조리할 때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있을 수 있으므로, 될 수 있다면 따뜻하게 몸을 보하기 쉬운 계절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 이상의 자녀를 계획하고 있다면 터울도 계산하세요. 임신을 계획할 때는 임산부의 건강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출산을 한 산모는 적어도 4~6개월이 지나야 몸이 회복되고, 난산이나 출산 후유증을 겪을 경우에는 더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또한, 출산 뒤에는 육아에 대한 부담도 가중되므로 되도록 연년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연년생으로 출생하는 것은 부모에게서 충분한 사랑과 관심을 받기 어려울 수 있어서 아이들에게도 힘든 일이다. 따라서, 둘 이상의 자녀를 계획하고 있다면, 어느 정도 터울을 둘 것인지를 먼저 검토하는데, 이때에는 큰 아이의 성격과 성향, 부모의 연령, 경제적 여건, 그리고 기타 주변이나 가정의 환경 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직장을 다니는 여성이라면 직장 내 상황도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일입니다. 과도한 스트레스나 피로가 자칫하면 유산이나 조산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임신계획, 시기 선택이 중요합니다.
 
점차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육아 환경이 어려워지고 해서 점차 결혼 연령대가 늦어지고 있습니다.

의학적으로 봤을 때 출산은 가급적이면 20대에 하는 것이 좋으며 늦어도 35세 이전에 출산을 끝내는 것이, 출산 때 생기기 쉬운 트러블도 적고, 건강한 아이가 태어날 확률도 높습니다.

사람도 나이가 들면 늙듯이 나이가 들면 난자도 늙어가기 때문에, 임신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노화된 난자를 생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만약 35세 이후 출산의 경우에는 태아 건강과 산모 건강을 위해 염색체 이상 여부 확인 등 여러 가지 검사들을 받는 것이 안전하게 출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9 0
TAG #임신  #예비맘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1(0)
· 1(0)
· 1*DBMS_PIPE.REC..(0)
· 【추천공모전】대경문화예술고등..(0)
· 여름 해외여행 갈 때 데이터..(1)
· 【추천공모전】2024년 외교..(1)
· 1(0)
· 【추천공모전】2024 미국북..(0)
· 1(0)
· 1(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