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한 계획! 이것만이 살길~
냉동 보관-작게 나눠서! - 세일 때 구입한 육류는 빨리 먹을 수 있도록 작게 나누어서 냉동 시킨다. 또한 자주 사용하는 생강이나 마늘 같은 양념 류는 다져서 비닐 팩에 넣어 1회분씩 등분하여 냉동하면 꺼내 쓰기 편리하다.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손님접대? - 화려하고 값비싼 음식보다는 단촐 하지만 정성이 담긴 음식이 부담이 적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매콤한 불닭 요리는 인기 만점의 메뉴! 저렴한 가격의 싱싱한 닭과 고추장 양념만으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 수 있다.
간식은 평범한 식 재료를 - 감자, 두부와 같은 재료를 이용하여 간편한 레시피를 만든다. 살짝 데친 두부를 키위 1개와 올리브 오일, 요구르트를 간 드레싱에 찍어 먹으면 한끼 별미 간식으로 맛깔 나게 즐길 수 있다.
절약의 원칙, 미용에도? - 머리 염색을 집에서! 비용은 미용실의 5분의 1 가격으로 해결~ 대신 매일 사용하는 샴푸와 린스는 비싸도 좋은 것으로 세일 기간에 다량 구입해 사용한다. 이는 관리의 중요성을 의미한다.
조미료-보존 가능한 것으로 - 고추장, 말린 버섯, 마늘과 같이 한 번 음식을 할 때 조금씩 사용하는 조미료는 팩이나 작은 튜브에 든것을 구입하면 싱싱한 상태로 보존이 가능하고 돈도 절약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스트레스 해소는 외식으로! - 금전적인 부담으로 자주 사 먹지 못하는 음식은 한 달에 1회 정도 외식을 하도록 한다. 성실히 살고 있는 것에 대한 자기 보상이라고 생각하면 어떨까. 대신 평소에 알뜰하게 절약해야 함은 기본!
장보기 TIP
적극적으로 세일을 이용 ->자주 먹는 생선과 고기는 일주일에 2종류씩 구입해 냉동 보관하지만 세일 때에는 3종류 이상 사서 용도별로 나누어 냉동 보관한다.
마트에 가기 전 장보기 목록을 ->광고지를 확인해 사야 할 것을 체크하고, 미리 목록을 적어 가면 사치를 하지 않게 된다.
냉장고는 주말에 싹 ->토요일까지는 냉장고 안의 음식들을 깨끗이 정리해서 비운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에 장을 보도록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