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부산서 첫 의료진 확진자 발생…부산의료원 부분 코호트
코땡이 2020-04-19     조회 : 217
부산 지역의 간호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동률 기자
부산 지역의 간호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동률 기자

부산시 "확진자 역학 조사 진행…접촉자 전원 전수 검사할 것"

[더팩트│최수진 기자] 부산 지역의 간호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산시에서 의료진이 확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9일 부산시는 이날 오후 정례 브리핑을 통해 추가 확진자 2명이 발생해 총 누적 확진자가 129명으로 늘었다고 발표했다. 부산시 북구에 거주하는 58세 남성(128번)과 25세 여성(129번)으로, 이들 두 명은 부녀지간으로 확인됐다.

128번 확진자는 최근 기침과 가슴 통증을 호소해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사를 받았고, 최종 확정 판정을 받았다. 해외여행 이력은 없으며, 지난 12일 부산 강서구의 교회에서 신도 146명과 함께 부활절 예배에 참석한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시는 해당 교회를 일시적으로 폐쇄했으며, 당시 예배에 참석했던 전원 외에도 128번 확진자와 별도로 접촉한 10여 명 등 총 160여 명을 전수 조사하고 있다.

128번 확진자의 자녀인 129번 확진자는 부산의료원에서 근무하는 간호사로, 대구 요양병원에서 옮겨온 코로나19 환자를 돌보는 병동에서 근무 중이다.

현재 해당 병동에는 9명의 환자가 치료를 받고 있으며, 의료진 60여 명과 지원 인력 40여 명 등을 포함해 100여 명이 순환근무하고 있다. 부산의료원은 129번 확진자 발생 직후 외래진료를 중단했으며, 부산시는 B씨가 근무하는 병동에 한해 부분 코호트 격리했다. 129번 확진자 역시 해외여행 이력은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부산시는 "이들이 어디서 감염됐는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며 "역학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들과 접촉한 교회 신도 및 의료진은 격리 조치했고, 전수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지마켓) 아몬드 브리즈 오리..(0)
· 알뜰 요금제 100원 요금제..(1)
· 【추천대외활동】 [2024 ..(0)
· 【추천공모전】 한국해운조합 ..(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