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태민의 정규 3집 첫 번째 앨범이 7일 공개된다. SM엔터테인먼트는 태민 정규 3집 ‘네버 고나 댄스 어게인(Never Gonna Dance Again) : Act 1’의 음원을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 타이틀곡 ‘크리미널(Criminal)’ 뮤직비디오도 유튜브와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에 오픈된다.
태민은 프롤로그 싱글과 ‘Act 1’, ‘Act 2’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 아티스트로서 익숙한 세계를 깨고 새로운 자아를 찾아가는 고민과 도전을 영화 같은 서사로 풀어냈다. 강렬한 인상의 타이틀 ‘크리미널’과 함께 자신 안에 새로운 자아와 마주한 순간을 해와 달이 겹쳐지는 일식에 비유한 ‘일식 (Black Rose)’, 우연히 만난 옛 연인과 서로 모른 척 스쳐 지나가는 상황을 담은 ‘스트레인저스(Strangers)’, 꿈속의 상대에게 빠져 꿈을 해석하는 모습을 그린 미디엄 템포의 댄스곡 ‘해몽 (Waiting For)’, 헤어진 연인과의 기억을 계속해서 떠올리는 행동을 시계에 빗대어 표현한 팝 발라드 ‘클락워크(Clockwork)’ 등이 수록돼 있다.
한편 태민은 이날 오후 8시부터 네이버 V LIVE SMTOWN 채널을 통해 컴백 기념 생방송 ‘태민의 크리미널 라운지’를 진행한다. /송주희기자 ssong@sedaily.com 사진=SM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