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비지찌개 만들기 재료: 메주콩, 돼지고기, 배추김치, 새우젓, 돼지고기 양념(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다진 파, 다진 생강, 후춧가루) 등 1. 메주콩을 하룻밤 정도 물에 충분히 불린 뒤 믹서에 물과 함께 넣어 곱게 간다. 2. 돼지고기에 간장, 참기름, 다진 마늘 등 양념재료를 넣고 버무린 뒤 배추김치와 함께 잘게 썰어준다. 3. 멸치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 뒤 끓는 물에 넣어 육수를 만든다. 4. 냄비에 잘게 썬 돼지고기와 김치를 넣고 볶다가 콩비지와 멸치 국물을 넣고 끓인다. 5. 새우젓으로 간 한 뒤 어슷썰기 한 대파, 고추 등을 고명으로 얹어준다.
tip. 기호에 따라 양파, 표고버섯 등을 다져서 넣어주면 더욱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쿠킹 어드바이스- 콩비지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콩비지는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돼 있어 변비를 예방하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며,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아 당뇨 관리에도 효과적이다. 콩비지를 찌개 뿐 아니라 다양한 요리로 활용해 건강을 증진시켜보자.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콩비지전은 간식 메뉴로 제격이다. 콩비지에 찹쌀가루와 소금, 물을 넣고 되직하게 반죽을 만든 뒤 기름을 두른 팬에 노릇하게 구워내기만 하면 끝. 여기에 잣이나 채썬 홍고추 등을 고명으로 얹으면 더욱 맛깔나는 콩비지전을 완성할 수 있다. 취향에 따라 미나리나 물냉이 등을 갈아 넣으면 상큼한 맛과 싱그러운 비주얼의 초록빛 콩비지전을 맛볼 수 있다. 콩비지의 수분을 날려 포슬포슬하게 만든 뒤 각종 요리에 넣어 먹어도 된다. 올리브유를 두른 팬에 다진 마늘을 넣고 볶아 향을 낸 뒤 콩비지와 소금을 넣고 약한 불에서 볶아주면 수분이 날아가 건조해진다. 완성된 마른 콩비지를 야채샐러드 위에 치즈처럼 뿌려주면 고소한 맛과 포슬포슬한 식감의 샐러드를 즐길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