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외선 차단 손은 옷으로 가려진 부분보다 태양에 더 쉽게 노출된다. 자외선은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이기 때문에 선크림을 발라 이를 차단해야 한다. 손은 다른 부위보다 자주 사용하고 여러 물건과 접촉을 많이 하기 때문에 끈적이지 않는 선크림을 선택하는 게 좋다.
2. 청결함 유지 손은 다양한 곳과 접촉을 많이 하는 만큼 여러 균에 노출된다. 이 때문에 올바른 방법으로 깨끗하게 씻는게 좋다. 하지만 손을 너무 자주 씻으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니 손을 씻은 후에는 반드시 보습 관리를 해야 한다.
3. 언제나 촉촉하게 건조함은 노화를 부른다. 손에 보호층을 형성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핸드크림, 보습크림을 자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하자. 손이 많이 거칠다면 자기 전 양손에 크림을 듬뿍 바른 후 비닐장갑을 끼고 자거나 파라핀 케어를 받으면 도움이 될 수 있다.
4. 각질 제거 각질은 피부를 거칠게 만들고 노화를 촉진한다. 이는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탈락하는 과정을 거치지만 여러 외부 요인들로 인해 겹겹이 쌓이거나 까슬까슬하게 변한다. 일주일에 한 번 저옫 각질제거나 꿀, 흑설탕을 섞은 팩을 이용하여 마사지하고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매끄러운 손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