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전 포인트● 대치동보다 치열한 '왕실 교육' ● 궁중 사모들의 '왕세자 경쟁' ● 아이돌 부럽지 않은 '꽃왕자 군단' ● 너희가 자란 만큼 '엄마의 성장'
시대만 과거, 현대화 매치 하원 시간 러시아워, 대치동 학원가 대기 줄. 1:1 수업, 족집게 과외, 외국어 스피킹, 집중력향상 브레인 케어... 이 치열함은 과거 왕실에도 있었다!! 어쩌면 오늘날의 입시 전쟁보다 더 맹렬했을지도 모른다.
500년 전, 천재 교육의 비밀 왕실 로열 패밀리의 교육법은 따로 있었다. 복중에서 받는 태교를 시작으로 탄생 후의 교육까지 매우 철저했다. 체계적인 공부법과 예절, 음식, 정서교육, 두뇌 발달 등 과거 왕자들이 받았던 상위 1% 영재 교육법을 드라마 곳곳에 녹일 것이다. 왕세자들은 학문을 향상 시키기 위해, 세수 방법부터 달리했다지? 그 비법이 궁금하다면, 한번 보라. 흥미로울 것이다.
위대한 시대, 위대한 조력자 드높은 궁 담 너머엔... 왕이 역사를 쓰는 동안 보이지 않는 곳에서 거대한 질서를 구축했던 조력자도 있었다. 겹겹이 싸인 구중궁궐 안을 들여다보면 온갖 사건·사고를 막고 다니느라 발 빠르게 움직이던 누군가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슈룹은 그러한 '상상'에서 출발했다.
- 너무 재미있게 보고 있어요- 추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