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합시다♡
‘Present’는 선물이라는 뜻과 현재라는 의미다. 지금 여기, 내가 마주하는 것들이 선물인 셈이다. 지금, 여기는 확실한 내 것이다. 가장 소중한 선물을 할 '누구'도 나이다. 오늘 선물하지 않으면 놓칠 수 있다. 왜? 내일은 없을지도 모르니까.
한 줌 먼지로 돌아가는 데는 순서가 없다. 지금까지 타인을 우선으로 살았다면 이제부터라도 나 먼저 챙기자. 내일 하며 미루다가 내일을 못 만날 수가 있다. 내가 행복해야 주변 사람들이 행복하다.
한 끼의 식사가 즐겁게 한다면 당장 먹자.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면 당장 보자. 뉴에이지 음악이 그립다면 당장 듣자. 간절한 것들을 해야 흔들리는 마음도 중심을 잡는다. 작가 어니 J. 젤린스키는 이렇게 말했다. "자기 자신과 연애하듯 살아라."
그렇다.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다. 행복은 멀리 있지 않다. 세상의 기준에 맞추지 말고 내 눈높이에 맞추면 행복할 수가 있다. 벼랑 끝 상황을 만나더라도 나를 비난하지 말고 사랑하고 아끼자. 끊임없이 살아갈 새로운 이유를 찾자. 세상에서 가장 애쓰고 수고하는, 소중한 나를 위해 정성을 담아 선물하자.
무엇을 하든 첫 번째 의미를 나에게 두자. 나를 위해 선물하고 나를 위해 웃고 나를 위해 울고 나를 위해 노래하자. 후회하기 전에, 늦기 전에, 나를 칭찬하며 위로하자. 지금, 여기, 이 소중한 것들과, 맘껏 누리며 행복하자.
김정한 신간 에세이 < 나와 당신의 거리 > 중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