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벌한 '대장암도 벌벌 떤다는' 최고의 항암 음식 6가지
1. 상추 사실 고기집 아니면 상추 그렇게 자주 먹지는 않는데요 '하버드대학&국립암센터' 발표에 따르면 채소 중에서도 상추 같은 '어두운 녹황색 채소'는 대장암 발병률이 무려 75% 감소한다고 해요. 꼭 고기 먹을때 아니어도 평소 밥상에 상추를 올리면 대장암 걱정을 크게 덜 수 있답니다.^^
2. 시금치 반접시 며칠전 생로병사의 비밀을 봤는데 대장암은 초기증상이 전혀 없어요. 의사쌤 말이 그래서 평소 식습관으로 예방이 중요하대요. 이런 대장암도 시금치를 하루에 보통 크기로 반접시만 먹어도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해요.
3. 브로콜리 브로콜리도 대장암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브로콜리엔 '루테인' 성분이 많아요. 루테인은 눈에도 좋지만요. 국립암센터 연구에 따르면 브로콜리를 자주 먹는 사람은 대장암 위험이 68%~76% 낮아졌다고 해요.
4. 올리브유 (암세포 방어) 올리브유가 암세포를 막는다는 사실 잘 모르셨죠? 프랑스 국립암연구소의 '미쉘 드 로쥬리 박사' 말에 의하면 우리 세포는 막으로 쌓여있고 안쪽에 지방이 차 있는 모양인데요. 불포화지방이 많을수록 세포가 강해져 암세포로 잘 변이하지 않는다고 해요. 게다가 심근경색도 70% 낮아진답니다.^^
5. 미역 해조류도 대장암 발병위험을 낮춰요. 특히 미역은 42%로 매우 높다죠. 반면 같은 해조류인 김은 효과가 별로 없는데요. 주로 가공된 조미김을 먹기 때문이래요.
6. 다시마 혹시 국물 내고 다시마 그냥 버리셨나요? 우리나라에서 채취하는 다시마는 다른 나라 꺼보다 항암효과 있는 항산화물질이 많아서 대장암에 좋다고 해요. 국물 내고 난 다시마도 꼭 건강 생각해서 다 드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