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힘든 상황에서 당신은 의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그 상황을 빠져 나올 수 있는가? 판매를 하기 위해 말을 잘 하여서 의사 결정자에게까지 접근할 수 있는가? 당신은 미디어에 말로 잘 홍보하여 당신의 회사에 대한 긍정적인 언론 보도를 얻어낼 수 있는가? 당신은 500명의 사람들과 대화하여 당신의 이유나 입장에 동조하도록 할 수 있는가? 효과적인 의사전달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이 걸리지만, 그럴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다. 자제하고, 당신 자신의 말을 믿어라. 한 사람에게 말하는지 1000명의 사람에게 말하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다. 당신이 사람들이 당신이 말하는 것을 좋아하기를 원한다면, 겸손하게 그들을 설득하고, 청중을 감동시켜라.
훌륭한 의사전달자의 말을 들어보고, 그들을 모방해보라. 좋은 면접관은 어떻게 질문을 물어보는가? 좋은 대중 연설가는 어떤 식으로 일하는가? 좋은 영업 사원은 어떻게 물건을 파는가? 의사 소통을 원활히 하기 위해서는 전달에만 초점을 맞추어서는 안 된다. 말하기 전에 멈추어라. 목적을 가지고 듣고 말해야 한다. 요점을 벗어나지 말라. 시각적인 효과로 흥미를 이끌어내라. 무엇을 말할 것인지 미리 말해주라. 말해라. 무엇을 말했는지에 대해서 말해라. 그리고, 앉아라.
기술에 뒤쳐지지 말고, e-mail과 Internet을 사용하여 의사를 전달하는 법을 배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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