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베네치아의 시장이 할리우드 여배우 줄리안 무어(49)가 등장하는 누드 옥외 광고에 퇴짜를 놓았다.
1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 메일에 따르면 이는 럭셔리 액세서리 업체 불가리의 광고로 올 누드로 나선 무어가 핸드백, 두 마리 새끼 사자와 함께 소파 위에 비스듬히 누워 포즈를 취하는 모습이다.
광고는 애초 도제 궁전 벽에 내걸릴 예정이었다. 도제궁전은 산마르코광장과 베네치아의 석호(潟湖)를 굽어보고 있다.
베네치아의 신임 조르조 오르소니 시장은 불가리의 옥외 광고가 ‘부적절하다’며 덜 낯 뜨거운 이미지로 대체할 것을 주문했다.
“산마르코광장과 누드 여인이 등장하는 광고가 어울리지 않는다”는 게 그 이유다.
베네치아의 사적지 복원 및 수리 자금줄인 자선단체 베네치아재단도 오르소니 시장의 결정을 지지하고 나섰다.
베네치아재단의 마리노 폴린 이사장은 “유서 깊은 베네치아와 할리우드 스타일의 이미지가 서로 어울리지 않는다”며 “광고도 도시 이미지에 맞아야 한다”고 지적했다.
무어의 옷 벗은 광고는 어쩔 수 없이 옷 입은 광고로 대체될 예정이다.
르네상스 시대의 사적지 위에 옥외 광고를 내걸기로 결정한 베네치아 시의회도 비난 받고 있다.
시의회는 사실 옥외 광고 판매가 사적지 복구 기금 마련에 큰 역할을 한다며 승인했던 것이다.
올해 초 코카콜라가 베네치아 시내 곳곳에 자동판매기를 설치하는 대신 33억 원 정도의 사적지 복구 기금을 내놓기로 한 협상이 결렬되기도 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