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분기준 카레 / 카레의여왕 108g 짜리 안매운맛 or 오뚜기백세카레 매운맛 3/2 양파 큰거로 1개, 사과1개, 바나나큰거1개 는 잘게 썰어 믹서에 넣고, 재료가 다 잠길정도로 물을 넣고 곱게 갈아줍니다.
깊은 냄비 추천, 저는 25cm가 넘는걸 씁니다. 카레는 오래끓여야 맛있는데, 오래 끓이다보면 잘 튀거든요.
간마늘 큰1스푼을 넣고 곱게 갈아준 재료를 냄비에 넣고, 버터를 넣습니다(가로세로 3cm 사각형 정도의 양) (일반버터보다 그냥 빵에 발라먹는 용도의 가염버터가 더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잘 해동한 냉동닭가슴살 두~세 덩이를 깍두기크기로 썰든지 얇게 슬라이스로 조각썰기하고, 감자는 있으면 좋지만 없으면 패스. 당근은 꼭 필요.(큰거1개이상) 영양적으로도 그렇고 색감이 좋죠. 당근도 깍둑썰기해서 넣습니다.
- 냉동닭가슴살은 트레이더스에서 2.4kg 에 1만7천원대 입니다. 한조각크기가 보통여성의 손바닥크기만 합니다. 해동안하고 자르기도 힘들지만, 해동안하면 퍽퍽해지는 것 같아요.
소금큰스푼으로 반, 작은스푼으로 1나 넣고, 후추나 윈터세이보리를 조금 넣습니다. (후추는 카레의여왕쓰실경우는 넣고, 백세카레 매운맛은 안넣습니다)
재료가 충분히 끓어오르면 카레가루를 넣고 오래 끓여줍니다. 사과나 양파 바나나가 충분이 어우려지려면 시간이 좀 필요합니다. 대략 1시간정도 끓이는데, 특별한 기준은 없어요.
토핑은 삼겹살입니다. 토핑이라 잘게 썰어서 굽습니다. 구웠을때 가로1 세로2cm 정도로 되게요.
삼겹살을 후추와 소금, 메실액조금, 간마늘 반스푼을 넣고 손으로 잘 버물여주고, 30분정도 재워둡니다. 후라이펜에는 대파파란색부분을 크게 썰어서( 3cm정도크기) 한주먹정도 쥘수 있는 양을 기름과 함께 먼저 볶습니다. 밑간한 삼겹살을 잘 볶아줍니다. 삼겹살에서 기름이 많이 나오지만, 걷어내지 않고 끝까지 노릇노릇하게 구워주는게 맛있습니다. 펜에서 덜어내기 전에 기름은 걷어주면 됩니다. 그리고 대파가 잘타기 때문에 타기전에 덜어냅니다.
두서없는 글이라 그렇지 해보면 초간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