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에 소모되는 에너지량이 커진다.
음식을 먹으면 몸속에서 소화, 흡수, 저장 등의 대사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많은 에너지가 소모됩니다.
특히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면 당질이나 지방 위주의 식사를 할 때에 비해 대사에 필요한 에너지량이 커집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많이 먹으면 살이 빠지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입니다.
건강하게 체지방을 뺄 수 있다
체지방을 줄이려는 욕심에 영양의 균형을 무시한 채 먹는 양만 줄이면 건강에 이상이 생깁니다.
특히 단백질 섭취를 줄이면 병에 대한 면역력까지 떨어져 각종 세균성 질환에 걸리기 쉽습니다.
하지만 단백질 다이어트는 몸에 좋은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지방을 빼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대한 염려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운동을 병행하면 근육량이 증대된다.
단백질의 섭취량을 늘린 다음 운동을 하면 지방이 줄어드는 대신 근육이 늘게 됩니다.
특히 유산소운동과 웨이트 트레이닝을 적절히 병행하면 몸에 탄력이 생기고 멋진 몸매가 만들어집니다.
피부 노화를 늦춰준다
갑자기 살을 빼면 피부가 탄력을 잃을 뿐 아니라 얼굴에 주름이 깊게 파이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피부는 항상 신진대사를 해서 새로운 세포를 만들어내는데 영양분이 부족하면 이런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해 피부 노화가 빨라집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세포 생성에 가장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이 부족되지 않도록 섭취해야 합니다.
단백질 다이어트, 이 점에 주의하세요
신장에 무리한 부담이 가기 때문. 과거에 신장질환을 앓은 경험이 있거나,
현재 신장기능이 좋지 않은 사람은 고단백질 식사를 피해야 합니다.
고단백질 식사를 하면 단백질 찌꺼기가 대장에 남게 됩니다.
이것이 세균에 의해 분해되면서 장운동을 억제하는 원인이 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육류를 먹을 때는 섬유질이 풍부한 야채를 곁들이는 것이 바람직해야 합니다.
또 육류 섭취로 높아진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야채가 낮춰주기 때문에 고기와 야채를 늘 함께 먹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