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망고, 가지포도, 짭짤이토마토...일명 '인싸과일'을 아시나요? 기존 과일들과는 조금 다른 모양을 가지고 있거나, 더 맛있는 과일들을 '인싸과일'로 부른다고 하는데요. 혹시 여러분은 드셔보셨나요? 아니면 처음 들어보시나요? 오늘 스쿨잼이 소개해드립니다!
[스테비아 토마토]
별명 : 토망고, 염기훈 토마토
(위 이미지는 이해를 돕기 위한 이미지입니다.)
'설탕보다 300배 단 맛!'
' 누가 설탕 뿌려놓은 거 아니야?'
첫 번째 과일은 토망고라는 깜찍한 별명을 가진 스테비아 토마토입니다. 겉모양은 토마토인데 맛은 망고 맛이 나서'토망고'라는 별명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일반 토마토보다 단맛이 매우 강해 설탕을 뿌려먹지 않아도 될 정도라고 합니다.
출처 : 축구선수 염기훈 인스타그램
이 토마토는 '염기훈 토마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이유인즉슨 축구선수 염기훈이 스테비아 토마토를 한 입 베어 물고 단 맛에 놀라 "이게 뭐야?"라고 놀라는 장면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후 K리그 팬들 사이에서 '나도 염기훈 토마토 좀 먹어보자!', '저렇게 놀랄 정도의 단 맛이냐?' 등 궁금증을 유발하면서 '염기훈 토마토'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대저 토마토]
별명 : 짭짤이 토마토
출처 : 네이버 TV > NBS 한국농업방송 공식채널 > 건강 톡톡! 알고 먹는 우리 농산물- 빨간 보약!
'짭조름한 맛이 일품!'
이번 과일은 대저 토마토, 일명 짭짤이 토마토입니다. 짭조름하고 새콤한 맛이 일품인 대저 토마토는 부산 강서구 대저동에서 나는 토마토라서 이런 이름이 붙게 되었는데요. 대저 지역은 낙동강 강물과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기 때문에 땅이 기름져서 농사를 짓기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지리적 장점을 살려 1950년대부터 토마토를 재배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토마토의 품질을 인정받아 2012년부터는 대저 지역에서 생산된 토마토만이 '대저 토마토'라는 이름이 붙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해요.
[블랙사파이어포도]
별명 : 가지포도
출처 : 네이버 TV > 이마트 > New! : 가지 비주얼, 스윗사파이어가 궁금해?
'이것은 가지인가 포도인가...'
가지 같기도 하고 포도 같기도 한 이 과일은 바로 블랙사파이어포도, 일명 가지포도입니다. 일반 포도와 달리 가지처럼 긴 모양으로 생겨 가지포도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습니다.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한 게 특징인데요. 알맹이 속에 씨도 없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수입 과일이기 때문에 재래시장보다는 대형 마트나 온라인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