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기 존재감을 위한 소비
연구에 따르면, 중국 젊은 소비자들은 브랜드 베스트셀러에 주목한다. 이들은 한가지 브랜드에 충성하지 않고, 여러가지 브랜드에서 잘 나가는 상품만 구매한다. 거의 70%의 사람들이 명품을 구매하는 이유로 독특함을 느끼고 자신을 드러내기 위해서 라고 답했다.
2.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그들이 명품을 사는 목적은 삶의 질 향상에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브랜드도 까다롭게 고른다. 또 명품은 급하게 필요한 물건이 아니므로 충동적 구매보다 그들이 정한 예산 안에서 브랜드를 고르고, 스타일을 고른다. 그들은 명품 중에서도 원하는 브랜드를 찾아 그것만 고집하는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