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공식입장]이상민, '사기혐의 피소'에
누누군 2019-07-24     조회 : 503

사업실패와 이혼 등 악재를 뒤로 하고 최근 제2의 전성기를 맞은 가수 겸 방송인 이상민이 거액의 사기 혐의로 피소된 가운데 “사실무근”이라고 재차 반박하는 한편 악성댓글에 대해서도 강력히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24일 이상민 소속사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는 이번 논란에 대해 추가 공식입장을 통해 “이상민은 앞서 모 건설사와 자동차 관련 브랜드, 2개 업체와 계약을 맺고 광고모델로 활동했다”라며 “모델 활동과 프로모션, 광고주가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계약조건에 따른 사항을 충실하게 이행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그럼에도 이상민은 당시 해당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한 출연료를 지급받지 못하고 있어, 오히려 피해를 본 상황”이라며 “이는 계약서와 기타 자료로도 모두 증명이 가능한 부분”이라고 현재 상황을 설명했다.  

이상민의 소속사는 이어 고소인 A씨가 주장하는 ‘이상민이 2014년 대출 알선을 해줬다’는 부분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놨다. 소속사는 “이상민은 2006년부터 현재까지 채무를 책임지고 갚아왔기에 전혀 해당이 되지 않는 주장”이라며 거듭 강조했다.  

소속사는 또 “수십여년 동안 채무 변제를 위해 성실히 생활해오고 충실한 삶을 살고자 최선을 다해 온 이상민이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과 잘못된 뉴스로 피해를 보는 점에 대해 매우 유감”이라고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이상민의 소속사는 A씨에 대해 허위사실 유포와 명예훼손 혐의로 강경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히는 한편 온라인상 악의적 비방에도 선처나 합의 없이 강력하게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명확히했다.

전날 고소인 A씨는 이상민을 13억원대 사기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소했다. 이상민이 최근 많은 채무를 모두 변제했다는 소식을 듣고 빌려준 돈을 받기 위해 수차례 연락했지만 답이 없었다는 것이 A씨의 주장이다.  

A씨 측은 이상민이 지난 2014년 약 45억원의 대출을 알선해주겠다며 4억원을 받아갔지만 대출이 이뤄지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러면서 이상민이 대신 자신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A씨 회사를 홍보해주겠다며 홍보비 명목으로 8억7,000만 원을 더 받아갔다며 피해를 호소했다. 이 과정에서 A씨는 운영하던 회사의 직원 임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못하고 채무도 변제하지 못해 2016년 사기, 배임 등으로 기소돼 재판을 받았다. 
 

그룹 룰라의 리더로 1994년 연예계에 데뷔한 이상민은 이후 사업 실패 등으로 빚더미에 앉았지만 SBS 예능 ‘미운 우리 새끼’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을 통해 재기에 성공한 후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 ‘미운 우리 새끼’를 비롯해 JTBC ‘아는 형님’, MBN ‘최고의 한방’ 등 다수 예능에 출연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전날 이상민이 출연 중인 ‘최고의 한방’은 결방이나 편집없이 전파를 탔다. 다른 예능들도 이상민의 하차 등을 언급하지는 않는 상황이다.  
 



다음은 이상민 소속사 측 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디모스트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전일 보도된 방송인 이상민과 관련한 내용은 사실이 아님을 명백히 밝힌 바 있으나, 여전히 허위사실이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어 이를 바로잡고자 추가 공식 입장을 전달드립니다.

이상민은 앞서 모 건설사 브랜드 및 자동차 관련 브랜드, 2개 업체와 계약을 맺고 광고모델로 활동하였습니다. 이후 광고 모델 활동 및 프로모션, 광고주가 제작한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계약조건에 따른 사항을 모두 충실히 이행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상민은 당시 해당 프로그램 출연과 관련한 출연료를 지급받지 못하고 있어, 오히려 피해를 입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는 계약서 및 기타 자료로도 모두 증명이 가능한 부분입니다.

이 밖에도 고소인 A씨가 주장하는 ‘이상민이 2014년 대출 알선을 해줬다’는 부분은 2006년 부터 현재까지 채무를 책임지고 갚아온 이상민에 전혀 해당이 되지 않는 주장입니다.

고소인 A씨의 주장의 모든 부분들은 사실무근으로, 이상민은 해당 내용과는 전혀 관련이 없음을 다시 한번 밝힙니다. 

당사는 수십여년 동안 채무 변제를 위해 성실히 생활해오고 충실한 삶을 살고자 최선을 다해 온 이상민이 확인되지 않은 허위사실과 잘못된 뉴스로 피해를 입고 있는 점에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이상민이 대중의 관심을 받는 연예인이라는 점을 악용하여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 추후 허위사실 유포 및 명예훼손 혐의로 강경대응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와 관련한 온라인 상의 허위사실 유포와 악의적 비방에 대해서도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쇼핑의 답 hago 기획전 ..(0)
· 【추천공모전】 2024 강콘..(0)
· 【추천공모전】2024 통일공..(0)
· 【추천공모전】 제9회 미디어..(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