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오늘의 소녀시대를 있게 한 ‘칼군무’도 윤아가 센터에 서면서 정리된다.
영원한별빛 2019-09-16     조회 : 385


가수 윤아의 날들은 눈부셨지만, 배우 임윤아의 길은 그렇게 평탄하지만은 않았다. 소녀시대로 데뷔하기 전 그는 2007년 드라마 〈9회말 2아웃〉에 출연하면서 연기를 시작했다. 오디션에서도 숱하게 떨어졌다. 소녀시대 데뷔 이후 〈너는 내 운명〉 〈사랑비〉 〈총리와 나〉 〈THE K2〉 〈왕은 사랑한다〉 등의 드라마를 찍었다. 일일드라마부터 미니시리즈, 현대물과 사극, 억척 발랄한 캔디와 비련의 여주인공까지 섭렵했지만 결과는 좋지 않았다. 윤아의 연기는 계속 성장하고 있었지만, 작품 운이 따르지 않거나 시청률이 오르지 않았다. 그러던 중 영화 〈공조〉에 출연하게 됐다. 주연이 아닌 조연으로, 청순가련한 주인공이 아닌 허당미 가득한 백수로. 2017년 영화는 780만 관객을 동원하며 상반기 최고 흥행작이 됐다.

“영화를 본 분들은 〈공조〉의 민영이 제 원래 모습과 제일 비슷하다고 해요.(웃음) 역할의 분량이 중요한 게 아니라는 걸 그때 알았죠. 주연이냐, 조연이냐와 상관없이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선택했어요. 〈공조〉의 민영이는 백수였는데, 〈엑시트〉의 의주는 취업을 해서 다행이라는 생각도 하고요.”

윤아가 맡은 의주는 컨벤션홀에서 일하는 부지점장이다. 임용고시를 준비하며 국어 교사를 꿈꾸지만 현실은 녹록지 않다. 점장의 괴롭힘(?) 속에 알바생과 다름없는 생활을 하면서도 의주는 책임감 강하고 정의롭다. 일촉즉발의 상황에서도 자신보다 손님들을 먼저 챙기는 사명감도 갖고 있다. 의주를 연기한 윤아는 평소 쌓아둔 체력뿐 아니라 책임감도 함께 꺼내 쓴 것 같다.

“20대의 저는 쉬는 법을 몰랐던 것 같아요. 물론 치열하게 살았기 때문에 후회는 없어요. 지나온 시간이 어느 것 하나 쓸모없는 게 없다는 것도 알아가는 중이고요. 이제는 좀 여유를 갖고, 스스로를 돌아보는 시간도 가져보려고요.”

센터의 무게는 곧 왕관의 무게다. 그 무게를 여린 어깨로 견뎌온 윤아는 이제 영화의 센터를 맡아도 주변 인물과 조화롭다. 걸그룹에게 서른은 더 이상 소녀가 아닌 나이다. 하지만 아무래도 상관없다. 윤아는 이제 소녀가 아니더라도, 센터가 아니더라도 빛나는 법을 알고 있으니까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영원한별빛 | 추천 0 | 09.16  
유아 많이 사랑해 주세요 티파니도 좋은데요~~~
0    0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수지 패딩♥ 게스 페더라이트..(2)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