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영주시청 공무원 ‘갑질 논란’ 게시물에 ‘즉석 떡볶이집 관계자’가 남긴 댓글
점보주스 2019-09-28     조회 : 552
원본보기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https://m.news.naver.com/read.nhn?mode=LSD&sid1=102&oid=005&aid=0001243524&rc=N

경북 영주시청 공무원으로 추정되는 한 네티즌이 인터넷에 즉석 떡볶이 배달 업체가 조리기구를 제공하지 않았다는 비판 글을 올려 논란이 일고 있다. 이 네티즌은 업주의 불친절한 태도를 지적하기도 했다. 이에 업체 관계자는 댓글을 통해 사실과 다르다며 억울함을 토로했다. 많은 네티즌은 글쓴이가 떡볶이 업체에 ‘갑질’을 했다며 영주시청 홈페이지에 민원을 제기했다. 덕분에 영주시청 홈페이지는 마비됐다.
 

원본보기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논란은 지난 23일 네이트판에 올라온 ‘즉석 떡볶이 배달 누구 잘못일까요?’라는 고발 글에서 비롯됐다. 글쓴이는 “야근 중 즉석떡볶이를 시켜 먹었는데 배달업체가 냄비와 버너를 가져오지 않았다”며 “주문지 이름만 봐도 공공기관인 걸 알 수 있는데 주문을 하면 조리 기구가 있냐고 묻는 게 맞는 게 아니냐”고 주장했다. “떡볶이집 사장에게 버너를 대여해달라고 물었지만, 사장은 즉석 떡볶이집인 거 몰랐냐고 말했다”고 한 글쓴이는 “가게 주인에게 버너를 대여하거나 떡볶이를 조리하든지 혹은 환불해할라고 요구했지만 가게 주인은 요구를 거절했다. 결국 동료가 집에서 버너와 냄비를 들고 왔다”고 했다.

글쓴이는 이와 함께 인증사진을 올렸다. 해당 사진엔 업체의 상호가 찍힌 나무젓가락 포장이 고스란히 담겼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해당 공공기관이 영주시청이라고 추측했다. 네티즌들은 즉석떡볶이는 조리돼 배달되는 음식이 아니기 때문에 재료와 소스만 배달되는 게 일반적인데도 공무원이 ‘진상’을 부렸다고 지적했다. 또 “이름만 들으면 알만한 공공기관에서 시킨 건데도 상식적으로 버너가 있냐고 물어보는 게 먼저 아니냐” “조리된 제품으로 교환해주거나 환불해달라고 요청했다” 등을 근거로 글쓴이가 공무원이라는 이유로 갑질을 했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게시물 아래엔 해당 업체의 관계자라고 밝힌 네티즌이 억울함을 토로한 댓글을 남겼다. “떡볶이집 같이 운영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한 이 네티즌은 “이른 저녁 어플로 주문이 들어왔고 공공기관 음식결제 6만원 고마움과 감사한 마음에 모둠 튀김 6000원 서비스 드렸다. 그리곤 전화가 왔다”고 했다. “혹시 냄비랑 버너는 원래 안 오냐고 해서, 비 조리 식품이라 직접 끓여 드시는 거다(라고 했다)”며 “조리 시설이 없어 어떡하냐는 말에 나도 당황스러워 어떡하냐는 말만 반복하던 중 냄비랑 버너를 가져다주시던가 아님 조리해서 바꿔 달라고 하더라”고 설명했다.
 

원본보기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조치를 취해 드릴 테니 다시 전화드린다고 하고 다른 분에게 전화를 넘겼다”고 한 네티즌은 “잠시 후 인근 동료에게 조리기구 빌려 식사한다는 말을 전해 듣고 미안한 마음에 전화해 번거롭게 해드려 죄송하다 다시 사과드린 후 통화가 마무리됐다”고 했다. “이런 일도 있을 수 있으니 조금 더 신경 써야겠다. 미안한 마음뿐이었다”고 했던 네티즌은 “아침에 일어나니 같이 운영하는 분께서 캡처 사진 몇 장을 보내왔고 직접 확인해 본 결과 어제에 미안함이 확 사라졌다”고 했다.
 

원본보기



이같은 사실이 전해지자 영주시청 홈페이지엔 ‘떡볶이 사건 관련 공무원을 징계하라’는 민원이 잇따라 올라왔다. 민원이 폭주하면서 시청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비롯한 민원 페이지는 접속이 불가능한 상태다. 아울러 네이트판에 올라왔던 게시물도 삭제됐다. 그러나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엔 캡처된 이미지로 빠르게 퍼지며 비난 여론이 계속되고 있다. 때문에 인터넷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엔 ‘영주시청’이 상위권에 랭크됐다.

천금주 기자 juju79@kmib.co.kr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수지 패딩♥ 게스 페더라이트..(2)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