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알고보니 일본 브랜드?”…매년 일본에 100억원 이상 보내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의 정체
설이랑둥이랑 2019-10-24     조회 : 477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브랜드 사용료로 일본에 매년 100억 원을 지급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영원아웃도어는 1992년 영원무역홀딩스와 일본 골드윈의 합자회사이다.

최근 영원아웃도어가 ‘노스페이스’ 브랜드 사용료로 일본 골드윈에 매년 100억원 가량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자본금 10억원에서 3배 늘어나 30억원으로 증가했지만, 지분율은 영원무역홀딩스 59.3%, 일본 골드윈 40.7%이다.

당시 일본 골드윈은 노스페이스 브랜드의 아시아영업 총괄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었다.

이후 1997년 영원무역홀딩스는 일본 골드윈에서 브랜드 노스페이스를 도입했다.

현재 영원아웃도어는 일본 골드윈에 매년 로열티로 순매출액의 5%, 매입액의 7%를 디자인 등 수수료를 주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영원아웃도어가 일본 골디윈에 지급한 금액은 2014년 280억원, 2015년 182억원, 2016년 171억원, 2017년 165억원, 2018년 162억원이다.

앞서 노스페이스는 ‘동해’를 ‘일본해(Sea of Japan)’로 표기해 네티즌들의 공분을 사기도 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노스페이스가 일본에 돈을 주고 있다니”, “일본 불매 운동에 노스페이스도 넣자”, “너무 충격적이다”라며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또로로 | 추천 0 | 10.25  
몰랐네요ㅜㅜ
0    0
푸른솔 | 추천 0 | 10.25  
이제 잘 살펴보고 구입해야겠어요
0    0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렌터카 12개월간 무료쿠폰 ..(0)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 소녀의 하루(0)
· 【추천 공모전】 KSPO 국..(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