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청년들, 수십년뒤 기후변화 따지면서 코로나19는 무시" CNN 기고문
쓰다 2020-03-20     조회 : 408
코로나19에 취약한 노인과 미국 보건시스템 무시하는 행동"
associate_pic
[폼파노비치=AP/뉴시스]17일(현지시간) 미 플로리다주 폼파노 비치에 봄방학을 맞아 미국 곳곳에서 모여든 젊은이들이 닭싸움을 즐기고 있다.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주지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대응책으로 이날부터 모든 술집을 30일간 폐쇄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벌이고 있지만 해변에서는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미국에서 17일 기준 코로나19 사망자가 100명을 넘어섰으며 플로리다주에서는 5명이 숨진 것으로 집계됐다. 2020.03.18.


[서울=뉴시스] 오애리 기자 =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확산에도 불구하고 개인방역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청년들이 한국은 물론 미국에서도 사회 문제가 되고 있다. 최근에는 미국 플로리다 해변에서 수많은 청년들이 모여 술마시고 노는 모습이 보도로 알려져 파장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25세 미국여성 아니카 올슨은 19일(현지시간) CNN에 기고한 글에서 코로나19에도 아랑곳 않으며 유흥을 즐기는 청년들을 질타했다. 올슨은 텍사스주 오스틴에 있는 텍사스주립대 도시정책연구소의 부소장이다. 

필자는 자신을 "건강한 달리기 애호가"로 소개하며, 코로나 19 때문에 사람이 없는 곳에서 달리기를 하거나 집에서 책을 읽고 요리를 하며 요가를 하면서 지낼 생각"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젊은이들이 콘서트에 가고, 술을 마셨다는 이야기와 사진들을 점점 더 많이 보고 있다"고 전했다.

심지어 민주당의 알렉산드리아 오카시오-코르테스 하원의원이 "40세 이하 건강한 사람들이 술집 ,식당에 몰려가는 것을 멈춰야 한다"고 호소한 이후, 미스 네바다 출신의 케이티 윌리엄스란 여성은 소셜미디어에 사람이 몰려있는 식당에 간 사진을 올리기도 했다는 것이다. 

필자는 젊은이들의 이런 행동은 "코로나 19에 취약한 노인들을 완전히 무시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미국의 보건시스템 자체를 무시하는 것"이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수십년, 천년에 걸쳐 벌어질 기후변화는 그렇게 열심히 따지면서, 왜 2주 앞은 내다 보지 못하느냐"고 토로했다.

필자는 코로나19의 빠른 전파를 지적하면서, 청년 1명이 코로나19에 감염된지도 모른채 해변에서 또래친구들과 하루 신나게 놀며 2명에게 바이러스를 전파했다면, 1주일 뒤에는 감염자가 2187명으로 늘어날 수있다고 지적했다. 코로나 19 감염자의 약 29%가 20~44세란 점도 덧붙였다.

그는 "이탈리아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이 미국에서도 벌어지도록 만들지 말자"며, 청년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를 진지하게 받아들여 반드시 지키자고 호소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eri@newsis.com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옥숙구 | 추천 0 | 03.21  
잘보고 갑니다
0    0
지니 | 추천 0 | 03.21  
인식 부족입니다.
0    0
swwet | 추천 0 | 03.20  
이러다가 큰일나죠. 아직 심각성을 모르군요.
0    0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수지 패딩♥ 게스 페더라이트..(2)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