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방식으로 만들어진 많은 피자가 이민자들에 의해 미국에 전해졌다. ‘새로운 나라’를 찾아 떠나온 이민자들은 각각 그들의 고향에서 가장 유행하는 피자를 미국으로 가져왔다. 미국인들은 이 단순하면서 맛있는 음식인 피자처럼 그들을 받아들였다. 제나로 롬바르디(Gennaro Lombardi)가 맨하탄의 스프링 스트리트에 미국 최초의 피자가게를 낼 때쯤에는 피자가 이미 오늘날의 모습과 비슷한 형태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뒤였다.
유사사례 미국 멀버리(Mulberry) 거리의 이탈리아 이민자
오늘날 뉴욕의 유명한 ‘작은 이탈리아’ 지역은 실제로 아주 작다. 이 지역은 남쪽으로는 차이나타운과 북쪽으로는 놀리타(Nolita)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예전에 이 지역을 제 2의 고향으로 생각하며 정착했던 많은 이탈리아 이민자들 가운데서 오직 수천 명 만이 남아있을 뿐이다. 그러나 여전히 남아있는 레스토랑, 베이커리, 커피숍, 식료품점들은 멀버리 거리에 나폴리 출신이 살고 엘리자베스 거리에 시칠리아 출신이 살았던 시대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이탈리아 남부출신인 이들이 미국에 가져온 피자와 파스타, 그리고 각종 빵 류에 이르기까지 음식에 대한 영향력이란 이루 말로 표현할 수가 없을 정도다. 미국에 생긴 첫 피자가게는 제나로 롬바르디스(Gennaro Lombardi’s)라는 곳으로, 1905년 스프링 스트리트에서 영업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