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재미로 보세요~
(빠진 명문 여고도 굉장히 많습니다;;;)
그야말로 오죠사마 학교;;;여서 예쁜 것과는 별개로;;
(시나가와 같은 경우는 좀 다른 분위기지만)
다음에 기회되면 우리나라 예쁜 교복들도 올릴께요^^(자료 모아지면)
시라유리(白百合) 학원 고등학교
인기높은 시라유리의 교복이다. 동복은 감색의 3본선 세라복으로, 칼라는 둥그스름한 간토 칼라이며 세라칼라의 라인은 독특한 형태를 지닌다. 하복은 물론, 중간복(중추복)에도 타이와 세라칼라에 그 문양이 잘 나타나 있다 : 여담으로, 중고품 경매에서 동복이 무려 8만엔에 팔린 경우도 있었다.
세이신(聖心)여자학원 고등과
동복은 감색의 스커트에 회색의 블레이져로, 감색의 천이 안쪽부터 덧대어져 있는 형태의 회색 블레이져가 유니크하다. 하지만 역시 독특한 것은 하복으로 상쾌한 느낌의 원피스가 인상적이다.
학습원고등과(學習院 高等科)
동하복 모두 전통적인 스타일의 3본선 제복이다. 시라유리 등을 비롯하여 전통 깊은 명문학교의 교복은 이러한 스타일을 고수하는 곳이 많다.
죠시가쿠엔(女子學院) 고등학교
동복으로, 감색 3본선 세라복에 흰색 타이가 기품있는 대비를 이룬다. 타이의 갈무리 부분에는 학교명의 약자인 J.G가 들어가 있으며 팔에도 멋진 문장이 붙어있다. 무네아테가 없는 세일러 안에는 내의를 받쳐입는다. 그 놀라운 가격과 레어성, 디자인 때문에 교복 애호가 사이에서는 환상의 교복으로 꼽히는 인기 교복.
아도미(跡見) 학원 여자고등학교
검은색 계통의 단정한 3버튼 상의의 교복으로, 블라우스가 밖으로 나와있는 스타일.
준신(純心) 여자고등학교
카톨릭계 미션스쿨인 준신 여자고교의 교복은 학교특색에 맞게 수녀복과도 같은 검은색의 제복으로, 기본적으로는 볼레로 스타일에 가깝다. 앞섬은 끈으로 여미게 되어 있는 방식이며 가슴과 허리, 양 소매에 들어간 봉제선이 단정하면서도 기품있는 교복의 태를 낸다. 참고로 이 교복의 디자인은 쇼와 8년(1933년)에 처음 결정된 이후로 아직까지 한번도 바뀐 일이 없다. 지금의 시각으로 보아도 전혀 떨어질 것이 없는, 오히려 기품이 넘치는 디자인은실로 Oldies But Goodies의 한 예라 할 만하다.
니혼조시다이(日本女大) 부속 고등학교
상의는 여름에는 흰색, 겨울에는 블랙의 세라복이다. 타이가 흰색으로, 겨울에는 그 색이 돋보이며 여름에는 시원한 느낌이 든다. 하복 팔 부분의 학교문장이 인상적이다
카와무라(川村) 고등학교
동복의 타이가 상의와 같은 색이라 좀 수수해보이는 편이지만, 어깨부분까지만 그려져있는 독특한 칼라의 라인에 어울려 차분한 맛이 있다. 하복의 경우에는 말 그대로 세라복의 왕도로 일컬어진다.
(하지만 동복처럼, 칼라의 3본선이 양쪽이 이어지지 않았다는 점이 보통의 세라복들과 디자인적인 차이점이다.)
도쿄죠가칸(東京女學館) 고등학교
동,하복 모두 흰색의 세라복으로 청색의 나비모양 리본이 가벼운 느낌을 주며, 앞에서 보기에 지퍼나 단추가 보이지 않아 깔끔한 느낌이 인상적이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세라복 디자인에 있어서 가장 이상적인 형태중의 하나로 손꼽힌다.
페리스(フェリス) 여자학원고등학교
시나가와(品川) 여자학원고등학교
- 동복은 옅은 갈색(캬라멜색)의, 금색 버튼이 달린 블레이져 코트에 청색 체크무늬 스커트-예쁜 디자인-와 감색의 양말을 신는데, 이 동복은 상당히 인기가 있는 편이다. 블레이저 안에는 노란색과 녹색의 가디건 중 원하는 쪽을 선택해서 입을 수 있다.
하복은 흰색의 Y셔츠(폴로셔츠도 착용 가능)에 옅은 청색의 스커트에 파란 넥타이를 착용한다. (하지만 동복에 비교할 때 그다지 인기가 없다)-
메지로(目白)학원 고등학교
동복은 감색 바탕의 세라복으로 같은 색의 리본을 맨다. 겨울에 입는, 칼라가 없는 흰색 쟈켓이 멋지다(대단히 인기있는 블레이저로, 메지로 교복의 대명사.) 하복은 3본선의 세라복으로, 타이는 흰색.
세라복萌 - 리라하우스 별관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글, 사진 모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