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 속까지 스며든다는 향수의 광고 이미지는 향수를 뿌리는 손과 가슴, 어깨, 팔 일부분의 살을 드러낸 뼈 모양을 보여줌으로써 그 내용을 잘 전달하고 있다. 향기를 맡는 듯한 모델의 표정 연기 역시 좋다.
이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사람의 구강이 상어처럼 변할 수 있다는 내용의 광고 이미지와 남다른 치아 미백 효과로 죽은 후에도 새하얀 치아를 뽐낼 수 있다는 해골 컨셉의 광고는 치아 관리라는 공통의 주제를 두고 두가지 결과를 도출하는 방법을 사용한 예다.
이 밖에도 빼어난 외모와 달리 검게 변해버린 치아나, 얼굴 가득 담배가 꽂혀 있는 사진, 입술의 한쪽에 동그랗게 담배 구멍이 난 광고들은 금연의 중요성을 전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가방의 붉은색을 강조하기 위한 이스트팩의 광고 역시 금지 처분을 받았다. 이 광고는 한 여성이 가슴 일부를 드러낸 채 피 묻은 칼을 들고 있고 ,바닥에 남자가 누워있는 설정을 통해 성추행하려는 남자를 칼로 해쳤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난장이를 등장시켜 사이즈가 작은 제품이 나왔음을 알리는 햄릿 미니어처 시가의 광고는 키 작은 사람들을 비하했다는 반대를 사 논란이 일기도 했다. 운전 중 화장을 고치다 사고를 일으킬 수 있다는 내용의 광고는 교통사고 피해자들의 상처를 들춰낸다는 이유로 비난을 받았다.
성행위를 직접적으로 묘사한 광고도 있다. 러시아의 경제 전문지는 화폐의 단위를 나타내는 기호들을 자유롭게 배치했는데, 이 모습이 성행위를 연상시킨다는 비난을 받았다. 지난 2002년 미국에서 만들어진 영화 룰 오브 어트랙션의 광고 역시 성행위를 나타내는 곰인형들의 모습을 여러 컷 담고 있어 노출 반대 움직임이 일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