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들의 업무습관
프롤로그 - 일 잘하는 사람의 행동 습관, 전격 공개!
Check - 당신의 일하는 습관을 체크해 봅시다! ‘아침 시간을 활용하는 방법’을 체크해 봅시다!
1. ‘일의 계획성’을 체크해 봅시다! 2. ‘일의 효율성’을 체크해 봅시다! 3. 자신의 ‘시장 가치’를 체크해 봅시다!
4. 비즈니스 매너’를 체크해 봅시다! 5. 직장 내에서의 ‘신뢰도’를 체크해 봅시다!
제1장. 남들보다 일찍 하루를 시작하라! - 아침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1.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 리듬을 만들어라! 2.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는 자신만의 비법을 찾아라!
3. 업무 시작 15분 전에는 일할 준비를 하라! 4. 일을 시작하기 3분전에 전략을 세우는 시간을 가져라! 5. 업무 시작 1시간 전, 아침 시간을 적극 활용하라!
제2장. 목표를 세워라! 그리고 세부적인 계획을 세워라! - 가장 효율적인 절차를 모색하는 방법 -
1. 일을 지시받으면 그 자리에서 마감일을 확인하라! 2. 항상 우선순위를 고려하라! 3. 1주일 단위로 업무의 흐름을 파악하라!
4. 해야 할 일 리스트’에는 반드시 기한을 적어 넣어라! 5. 모든 일에는 반드시 제한 시간을 정하라! 6. 특별히 중요한 일을 처리할 때는 예비마감일을 정하라!
7. 퇴근하기 5분 전에는 다음 날 해야 할 일을 확인하라! 8. 우선 계획을 세우고 철저하게 실행, 확인하라! 9. 행동 계획을 수첩에 기록하라!
제3장.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배제하고 바로 실행에 옮겨라! - 효율을 높이는 방법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