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축가는 원래 예비신랑의 친구들 또는 예비신부의 친구들이 행복한 결혼식을 기념하는 의미로 불러주는 경우가 대부분 이였죠 때로는 코믹하게 또 때로는 감동을 선사하며 웃음과 눈물을 주는 결혼식 축가!
요즘에는 결혼식 축가를 신랑이 직접 신부에게 불러주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요
그래서 신랑분들의 결혼식 축가 고민이 더욱더 깊어졌죠 결혼준비도 바쁜데 거기에 결혼식 축가 준비까지!! 그래서 아이위드유에서는 결혼식 축가 추천 리스트를!!!! 뽑아봤답니다^^
1. 박명수 – 바보에게 바보가
박명수가 실제 지금 아내에게 보내는 곡이라고 밝혔던 ‘바보에게 바보가’ 결혼식 축가로 괜찮아요. 어렵지 않은 멜로디에 편안하면서도 다정하게 고백 할 수 있는 결혼식 축가라고 할 수 있죠
2. 박진영 – 청혼가
너무 잔잔하고 조용한 결혼식 축가에 질렸다면 발랄하면서도 약간의 댄스까지 가미 할 수 있는 박진영의 청혼가! 원래는 프로포즈에 사용해도 좋구요 결혼식 축가로 사용해도 충분히 감동과 웃음을 전해줄 수 있어요.
3. 이적 – 다행이다
굳이 이야기 안드려도 아실거라고 믿지만!! 요즘 가장 많이 부르는 결혼식 축가 중 하나인 다행이다에요 멜로디도 그렇고 가사 하나하나가 서로를 향한 사랑을 잘 담고 있는 곡이라서 단연 결혼식 축가곡 중에서는 인기순위 1위라고 할 수 있어요.
4. 임창정 – 결혼해줘
언제나 결혼식 축가에 빠지지 않던 곡이에요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던 만큼 사람들에게 친숙함을 주면서도 익숙한 멜로디로 사랑고백의 감동을 함께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는 곡이에요
5. 김동률 – 감사
김동률 노래의 가사는 잔잔하면서도 마음을 울리는 가사가 많은데요 감사 또한 사랑을 고백하는 내용으로는 좋은 곡이에요.
6. 성시경 – 두사람
이곡도 많이 축가로 이용되는 곡인데요 둘이 아닌 하나가 되는 과정을 그린 내용을 노래한 곡으로 결혼식 축가로 이용해도 충분히 감동을 줄 수 있어요.
7. 유리상자 – 신부에게
유리상자 신부에게는 정말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거에요^^ “새햐안 드레스~” 로 시작되는 익숙한 멜로디와 가사 말이 필요 없는 결혼식 축가에요.
8. 노을 – 청혼
이곡은 사실 우리결혼했어요 크라운제이가 불렀던 곡으로 많이 알고 있는데 원곡은 바로 노을의 청혼이랍니다. 가창력이 좀 된다고 생각하는 신랑분이라면!! 이곡에 도전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구요. 감동적인 결혼식을 만들 수 있을거에요.
다양한 종류의 결혼식축가 요즘에는 신랑이 직접 부르는 것이 대세인 만큼!!!
프로포즈 이후에 결혼식 축가 준비하시는 신랑 분들을 위해 내용이였습니다.
직접 축가를 부르신다면 당신은 로맨티스트~! 우후훗!!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