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에 단 하루! 결혼 당일 체크사항은 어떤 것이 있을까?
결혼 전날 준비한 사항을 기초로 결혼식 당일에 챙겨야 할 사항들을 알아볼게요..
01. 아무리 바쁘더라도 아침식사는 하자!
결혼식 당일 아침이 되면 일찍부터 헤어메이크업을 위해 출발해야 합니다. 어제 아무리 준비를 했더라도 당일은 마음까지 급하다보니 힘이 들죠^^ 그러다 보니 아침을 거르는 일도 잦은데요.
아침을 먹지 않으면 정말 하루 종일 굶어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습니다. 그럼 예식을 마친 저녁 즈음이 되면 탈진하는 경우도 있어요. 가끔 예식 도중 쓰러지시는 신부님도 있답니다ㅠㅠ
아침식사로는 소화가 힘든 음식은 피하고, 우유나 과일 쥬스, 초콜릿이나 에너지바 같은 열량이 높고 간단히 허기를 채울 수 있는 것으로 준비 합니다. 평소에 아침식사를 한식으로 했다면 소금기가 적은 국과 밑반찬으로 평소처럼 식사를 해도 좋답니다.
02. 전 날 예상해 둔 시간대로 준비하기
전 날 시간계획을 어느 정도 준비하셨을 겁니다. 제가 말하는 "시간대로"의 의미는 헤어메이크업시간, 예식장까지 이동하는 소요시간, 예식 시간 등을 넉넉히 고려하여 짠 계획을 말합니다.
예식이 보통 토요일이나 일요일이기 때문에 나들이 차량으로 교통이 지체될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예식을 올린다면 워낙 교통량이 많기 때문에 평소 예상하는 시간보다 조금 더 넉넉하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결혼식장에는 한 시간전에는 도착하여 미리 하객들을 맞아야 합니다. 그리고 당일 신혼여행을 준비한다면, 공항에 최소 2시간 전에는 도착하도록 준비해야겠죠?
헤어메이크업샵으로 출발하는 시간이 어긋나면 전체적인 시간이 지체됩니다. 아침에 집에서 나서는 시간부터 딱 맞춰야 얼추 시간이 맞을 수 있으니 출발 시부터 맞춰 주세요^^
03. 주례, 사회자 등 결혼식순에 필요한 사항 체크!
신부의 경우 예식장에 오면 신부대기실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 사항은 신랑이나 가까운 친인척이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주례 선생님이 오고 계신 지, 축가 부를 사람과 사회자가 오고 있는지, 웨딩카를 해 주는 친구 혹은 업체에서 준비하여 대기하고 있는 지 등을 확인합니다.
가끔 주례사 선생님이 결혼식 시작 시간까지 도착을 못 하시는 경우도 있으니, 주례부터 미리 챙기시기 바랄게요^^
04. 간단한 짐은 친한 지인에게~!
결혼식장에 들어서면 헤어메이크업샵에 갈 때 입었던 옷, 신발, 신혼여행 짐, 공항 갈 때 입을 옷과 신발 등 짐이 한 보따리입니다.
웨딩카를 전문 업체에 요청한 경우 보통 한 시간 전에 대기를 하고 있기 때문에 신혼여행을 바로 떠난다면 여행 짐은 트렁크에 넣어놓고, 예식이 끝나고 입을 옷 등은 예식이 끝날 때까지 기다려 줄 친구에게 부탁합니다.
여분의 현금을 준비한 가방 등도 예식 전후 항상 옆에 붙어 있을 친지에게 맡겨야 합니다.
05. 결혼식이 끝나면..
결혼식은 신랑신부에게도 중요하지만, 양가 부모님들에게도 너무나 중요한 사항입니다. 피로연 인사까지 마치고 나면 공항까지 가는 시간에 맞추느라 경황이 없어 인사를 드리시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요. 결혼식 후에 잊지 마시고 부모님께 인사를 꼭 드리세요.
예식홀 앞에 DP해 두었던 액자와 헤어메이크업샵에 갈 때 입었던 옷과 신발, 폐백 때 입었던 한복 등은 챙겨서 가족들에게 맡기고 신혼여행에 필요한 짐을 챙겨 공항으로 가시거나 1박을 하신다면 호텔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친구들 뒤풀이에 가셨다가 제 시간에 출발하시지 못하는 경우도 가끔 있으니 가급적 일정에 맞춰 움직이실 수 있도록 해 주세요.
신혼여행지에 도착하시면 양가에 전화 드리는 것, 잊지 않으시겠죠^^?
생애 가장 행복한 날을 위해 세심하게 모든 사항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