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혹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신랑을 볼 때면 예비신부들의 설레임이 가득한 웨딩드레스 투어가 꼭 필요하냐는 반문을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정말정말!!! 예비신부가 서운함에 복받쳐 눈물까지 흘릴 수도 있는 중요한 내용이라는거!!!
절대로 잊지 마시고 함께 웨딩드레스 투어에 적극 동참해야 합니다.
신랑분들 잊지마시구요~^^ 바쁘시더라도 같이 가주세요!
웨딩드레스 투어란?
결혼준비를 하는 예비신부가 결혼준비전 최종적으로 웨딩촬영, 본식에 사용되는 드레스를 직접 선택하기 위해서 웨딩드레스샵에 가서 입어보는 것을 의미한답니다.
보통 웨딩컨설팅을 통해 투어를 할 경우에는 1차 드레스샵선정후, 여러샵을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동선을 짠 후에 시간까지 예약하여 진행됩니다.
웨딩드레스 투어 꼭 필요할까??
당연히!! 필요합니다.
웨딩드레스를 입어보지도 않고 웨딩촬영과 결혼식 본식을 준비하는 예비신혼부부는 한명도 없답니다!! 결혼준비를 하면서 중요한 이유는 신랑과 신부에게 가장 잘 어울리면서 결혼식 웨딩홀과 어울리는 스타일의 드레스코드를 찾기때문이에요.
웨딩드레스 투어 하는 방법?
웨딩컨설팅을 통해 드레스샵별 앨범을 보고 드레스샵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마음에 드는 드레스가 있는곳과 전체적인 컨셉이 다양한 곳등 성향에 맞춰 결정하시면 됩니다.
통상 웨딩드레스 투어를 가게 되면 하루 일정으로 3군데 정도를 돌게 됩니다.
본인에게 어울리는 웨딩드레스를 고르는 안목이 필요하죠! 그리고 함께 웨딩드레스 투어를 해주며 솔직한 독설을 해줄 친구들이 필요해요.
사실 친구들이라고 무조건 ‘이쁘다이쁘다’만 하면 어떤 드레스가 정말 잘 어울리는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솔직하게 안어울리는건 안어울린다는 의사표현을 할 수 있는 진정한 친구들이 함께 해주는 것이 좋아요.
웨딩드레스 투어 드레스는 몇 개나 입어볼까요?
하루 일정으로 드레스샵을 3군데에서 4군데 돌아보게 됩니다.
한군데에서 5벌정도를 입어보니 총 15벌의 드레스를 입어보는 셈이되죠.
마음에 드는 드레스샵을 결정하셨다면, 웨딩드레스는 웨딩촬영에 3벌 + 결혼식 본식 웨딩드레스 1벌로 보통 맞추게 되는데 간혹 웨딩촬영시 추가로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보편적으로는 저렇게 3벌을 알아보게 되죠.
갈아입고 입어보고 하려면 바쁘게 움직여야 합니다.
웨딩드레스는 일반 옷과 달리 입고 벗기가 힘들기 때문에 체력관리도 해두시는게 좋을듯 해요~
고마운 친구와 신랑 웨딩드레스 투어 후 꼭 챙겨주기!
친구들과 고마운 신랑에게 웨딩드레스 투어를 하면서 함께해준 것을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는걸 표현해주는게 좋아요.
신랑에게는 사랑고백을 친구들에게는 웨딩촬영 당일날 메이크업을 할 때 간단한 머리손질이나 네일아트라도 해준다면 센스있는 예비신부 친구로 더욱더 우정을 돈독히 쌓을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