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남편
가정 내에서도 질서를 아주 중요시하고, 조용하고 평화스럽고 흐트러지지
않는 가정의 분위기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남편이 많습니다.
아내에게도 남편이 항상 가정과 아이를 생각하고 있다는
안도감이 마음의 기둥이 된답니다.
가정을 바깥 일로부터 떨어진 별개의 세계로 보며, 가족끼리의 단란한 시간에 투자를 많이 하며, 가정에서도 서비스가 좋으며 세세한 부분까지도 신경을 쓰고 아내가 할 직무에는 존중을 함으로써 일체의 간섭을 하지 않고 맡겨 둡니다.
아이를 보육하는 것도 아내와 같이 협력을 아끼지 않으며 가계도 아내에게 일임을 하며, 급료 등의 모든 돈 관리를 완전히 넘겨주는 남편이 가장 많은 혈액형입니다. 또한 친척이나 이웃과 처가에도 최상의 배려를 하지요.
그러나 A형의 남편은 가장이라는 지위에 집착을 하여 밖에서는 겸손하며, 남과 잘 어울리지만 가정에서는 타고난 완고함이 있어 가족들을 애태우는 경우도 있고 표현이 적어 무엇을 생각하고 있는지를 알 수가 없으며 집안에 정리가 잘 되지 않으면 지나치게 잔소리를 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가족에게 생활능력에 관하여 추궁을 받으면 자포자기해 버리기 쉬우며, 술과 여성에 탐닉하는 경향이 있어 바람기도 A급이랍니다. 그러나 가정을 항상 먼저 생각하기 때문에 마음을 억제하는 편이라 외도를 하더라도 아내 몰래 하는 타입이지요.
★ A형 아내
조용한 가운데에서도 꼿꼿하게 가정을 잘 지켜 나가는 가정, 가족에 대한 책임감도 강하고, 가족의 뒷바라지에 열성적일 뿐 아니라 노력가이고 인내심이 강한 점에서 만점 아내라 할 수 있습니다.
부드러우면서, 살림은 꼼꼼하게 낭비 없지만 그렇다고 째째하지 않습니다.
시댁에 특히 많은 신경을 쓰며, 집안 행사에도 적극적이고, 바깥 일은 남편에 맡겨 일체 간섭하지 않으며, 입이 무거워 집안의 흠을 남에게 말을 하지도 않습니다.
집안을 깨끗이 정리정돈을 잘 하며, 요리도 잘 하며, 음식이 있으면, 자기가 먹는 것보다 식구나 친지가 멋있게 먹는 데에 보람을 느끼므로 식욕이 왕성한 남편에게는 최고의 아내이지요.
그러나 가족들의 행동 하나하나에도 시끄럽게 잔소리를 하기도 하며 가족들의 조그만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자기 주장이 강한 여성입니다. 자신이 완전한 만큼 상대도 완전하길 원하여 뜻대로 되지 않으면 반대의 행동을 취하게 됩니다.
남편에 대한 불신감이 생기게 되면 완전히 자기중심이 되어 태연하게 남편을 속이고 배신하기도 하며 과소비를 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사명감이나 남에게 도움이 되는 존재이고자 하는 보람 같은 것을 잃으면 갑자기 게으르고, 무기력한 아내가 되어 버리는 것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