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란? 당뇨는 포당이 몸속으로 흡수되지 못하고 혈액 속에 떠다니는 상태이다. 끈적해진 혈액이 혈전이 되어 혈관이 막히는 등, 온몸 어디에서든 당뇨 협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정상 식후 혈당치 : 90~140 정상 당화혈색소 : 4~6%
당뇨 합병증 예) - 치주 질환이 일어나고 치아 손실이 될 수 있다. - 말초 신경까지 혈액 순환이 안되어서 발가락 괴사 - 심하면 사지를 절단해야 하는 경우도 있음 - 손발 저림에서 사지 말단부위 감각 이상 - 눈의 실명
▶당뇨에 좋은 바나바잎 차로 마시면 좋은 바나바잎
바나바잎은 동남아시아의 아열대 지방에서 자라는 허브 식물이다. 태국, 필리핀 지역에서는 예로 부터 혈관을 맑게 하고 몸의 균형을 잡아주는 혈관 질환 치료제로 사용하는 동남 아시아의 약초이다.
혈액에서 단맛이 나고 살이 빠지는 당뇨병에 걸린 사람은 바나바잎을 차로 마시면 피가 맑아진다. - 태국 람빵지역 전통의학 고문서
바나바 나무 영어로 (queen's flower)
바나바잎은 코로솔산(corosolic acid)이 들어 있다. 코로솔산은 천연 인슐린이라고도 불리면 당을 세포 내로 거두어 들이는 항당뇨 소재이다.
코로솔산은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체내 포도당을 운반하는 데 효과적이어서 포도당 내 세포 흡수율을 45%나 늘린다. 즉, 코로솔산이 당을 몸속으로 흡수시켜, 당수치는 균형이 잡히게 되어서 혈관도 건겅해 진다.
▶국제약리협회의 코로솔산에 관한 내용 2주동안 코로솔산을 48mg의 일일 복용량만큰 복용한 환자들의 혈당 수치가 감소했다.
건조분말을 사용한 경우 혈당이 20%감소, 캡슐 제형 을 사용한 경우 혈당이 30% 감소했다.
코로솔산은 당뇨병이 있는 쥐의 혈액 속 콜레스테롤과 지방간 감소에 효과가 있다. 10주 후 혈중 콜레스테롤 32% 감소 간 콜레스테롤 46% 감소.
인체 실험에서도 보름만에 혈당치 30% 감소 확인.
▶바나바잎 섭취 시 주의점 1.바나바잎은 필요 이상으로 많이 먹으면 지나친 혈당 저하가 발생될 수 있으니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좋다.
2. 바나바잎은 하루에 100g, 바나바잎 분말로는 10g을 넘지 않는 것이 좋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