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펜트하우스2' 뜨겁게 돌아왔다…최고 시청률 20% 돌파
코땡이 2021-02-20     조회 : 596
19일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가 첫 방송 됐다. 방송 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하도권 윤주희 봉태규 유진 김소연 엄기준 윤종훈 박은석(왼쪽부터). /SBS 제공
19일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가 첫 방송 됐다. 방송 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하도권 윤주희 봉태규 유진 김소연 엄기준 윤종훈 박은석(왼쪽부터). /SBS 제공

19일 첫 방송 시청률 19.1%, 순간 최고 20.9% 기록 

[더팩트|원세나 기자] 다시 돌아온 '막장의 대가' 김순옥 작가의 '펜트하우스2'가 또 한번 안방극장을 강타했다.

'펜트하우스2'가 순간 최고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첫 방송부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스케일과 마라맛 전개로 안방극장을 강타했다.

지난 19일 첫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제작 초록뱀미디어) 1회는 닐슨코리아 기준, 순간 최고 시청률 20.9%, 수도권 시청률 19.9%(2부), 전국 시청률 19.1%(2부)를 달성했다.

시즌 1에 이어 첫 회부터 단숨에 시청률 두 자릿수(수도권 시청률 기준)를 돌파했을 뿐만 아니라 20% 벽을 뚫는 저력을 드러냈다.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도 8.5%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펜트하우스2' 1회에서는 제28회 청아예술제의 화려한 막이 오른 가운데 천서진(김소연 분)이 대상을 발표하는 순간 여학생의 비명과 동시에 머리에 날개 모양의 금속이 꽂힌 채 돌계단에서 추락한 소녀의 모습이 펼쳐졌다. 더욱이 소녀의 얼굴을 확인한 주단태(엄기준 분)의 충격받은 표정이 포착되면서 안방극장을 소름과 전율로 감쌌다.

곧이어 '4개월 전'이라는 자막과 함께 천서진과 주단태가 펜트하우스를 차지하고 난 2년 후의 이야기가 숨 가쁘게 전개됐다. 특히 여전히 욕망과 허영의 삶에서 허우적거리며 사는 헤라팰리스 사람들과 살인자의 딸로 낙인찍혀 왕따 당하는 배로나(김현수 분), 시즌1 최종회에서 '심수련(이지아 분) 살인사건'의 누명을 쓰고 죽음의 문턱까지 갔던 오윤희(유진 분)가 다시 돌아와 로건리(박은석)의 도움으로 누명을 벗는 예측 불가한 스토리가 이어져 긴박감을 자아냈다.

이날 엔딩에서는 천서진과 주단태의 약혼식이 진행되는 가운데 '심수련 살인사건' 누명을 벗고 딸 배로나와 미국으로 떠났던 오윤희와 주단태의 지시를 받은 괴한의 습격으로 바다에 빠졌던 하윤철(윤종훈 분)이 함께 헬기를 타고 약혼식장에 나타나 충격을 안겼다. 하윤철이 사람들에게 오윤희를 자신의 아내로 소개하는 데 이어 오윤희가 천서진에게 약혼 축하 인사를 건네면서 쫄깃한 긴장감을 형성해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폭발시켰다.

1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 1회가 순간 최고 시청률 20%를 넘기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방송화면 캡처
19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2' 1회가 순간 최고 시청률 20%를 넘기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방송화면 캡처

무엇보다 유진 김소연 엄기준 신은경 봉태규 윤종훈 박은석 윤주희 등 배우들은 시즌1과 달라진 분위기와 상황, 그리고 심리 상태를 섬세하게 그려내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다.

먼저 유진은 1년의 도주를 끝내고 다시 돌아온 오윤희 역을 생동감 있게 연출했다. 극중 천서진과 주단태를 향한 독기 서린 눈빛부터 '심수련 살인사건' 누명을 벗은 후 딸 배로나와 가진 감격적인 상봉, 180도 바뀐 모습으로 복수의 서막을 알리는 엔딩으로 보는 이들을 긴장하게 했다.

김소연은 대한민국 최고의 소프라노이자 펜트하우스의 새로운 주인 천서진 역으로 여전히 아름다운 자태를 뽐낸 데 이어 주단태에게 프러포즈를 받는 순간의 기쁨, 오윤희와의 재회에서 오는 불안함, 주석경(한지현 분)과 양집사와의 날 선 대립까지 거친 감정의 파동을 디테일하게 담아내는 열연을 펼쳤다.

또한 엄기준은 추락한 소녀의 얼굴을 확인한 오프닝에서부터 더욱 악랄해진 주단태 역을 그려내며 섬뜩함을 자아냈고, 봉태규는 국회의원이 돼서 돌아온 이규진 역을 능글맞은 표정과 잔망스러움으로 풀어내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하윤철 역 윤종훈은 괴한의 습격으로 바다에 빠진 후 오윤희와 함께 나타나는 극강 반전으로 앞으로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배가시켰다.

로건리 역의 박은석은 오윤희의 조력자로 나타나 짧지만 임팩트 있는 존재감을 발휘했고, 신은경과 윤주희는 각각 강마리와 고상아 역으로 안정적인 연기력과 톡톡 튀는 매력으로 극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여기에 전 시즌에서 주단태에 의해 죽임을 당한 심수련 역의 이지아의 등장에도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방송에 앞서 공개된 포스터에는 이지아의 모습이 담겨 있었기에 이지아의 재등장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한편,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으로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리는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2'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수지 패딩♥ 게스 페더라이트..(2)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