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을 구입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주의하여 구입하면 좋습니다.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 서점에 가는 것을 좋아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시나요?
최근에는 어린이 서점도 있어서 어린이 연령에 맞는 책을 적절하게 구입할 수도 있고, 안내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오랜 세월이 지나도 읽힐 가치가 있는 책을 구입합니다.
한때 유행하는 내용보다는 수십년이 흐른 뒤에도 우리 아이들에게 읽힐만한 가치가 있는 책을 선택해 주는게 좋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자유롭게 선택하여 읽는 것도 좋지만, 아직은 책을 고를때 부모님의 조언도 필요하답니다.
둘, 그림책은 간결한 문장으로 되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유아들이 읽는 책은 아무리 좋은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고 하더라도 아이들이 무슨내용인지 알 수 없다면 결코 좋은 책이 아닙니다.
셋, 그림책은 글보다 오히려 그림이 더 중요합니다.
유아들은 글 보다는 그림에 더 관심이 많습니다.
물론 글을 잘 몰라서이기도 하지만, 글을 잘 읽는 아이들도 그림을 먼저 관찰한 다음에 글을 읽습니다.
그래서 유아들이 읽는 책은 그림만 보아도 내용을 알 수 있는 책을 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넷, 그림이 부드럽고 원색적이지 않은 책이 좋습니다.
겉모양만 화려하게 꾸며 놓고 내용은 하나도 없는 원색적인 책들은 아이들의 눈만 피로하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림책은 부드럽고 우아한 색으로 만들어 진 것이 좋습니다.
다섯, 출판사와 글쓴사람, 그림그린 사람을 살펴보고 사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동화책 수요가 늘어나자 많은 출판사에서 준비 없이 그림책을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 전문화되어 있지 못할 뿐 아니라 글을 쓴 작가와 그림을 그리는 작가가 전달하려는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섯, 전집으로 구입하기보다는 서점에 가서 낱권으로 필요할 때마다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집으로 구입하게 되면 아이들이 실증을 느끼기 쉬워 잘 읽지 않습니다.
서점에서 아이들이 직접 고르고 구입한 책은 훨씬 더 재미있어하며 반복해서 읽게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