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은 산소와 더불어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다. 사람은 음식을 먹지 않고서도 약 90일간 생존이 가능하지만 물을 마시지 않으면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 지지 않아 체내의 독소를 배출 시키지 못하여 자가 중독을 일으키고 1주일도 채 못가 사망하게 된다고 한다.인체 내에서의 물의 중요함을 말하면 단순히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하다는 정도를 지나 물이 곧 생명의 일부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다.
이렇게 사람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물이 건강에도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는게 현대과학에 의해서 밝혀지면서 어차피 마셔야하는 식수라면 맑고 깨끗하고 건강에도 좋은물을 마시자는 웰빙형 식수를 구하는게 하나의 트랜드가 되고있다.
그중에서도 ‘미네랄 알칼리환원수(전해환원수,알칼리수)’가 사람이 마시기에 가장 좋은조건에 근접한 물이라고 하는데 전기분해 과정을 거치거나 자연미네랄을 이용해서 알칼리성으로 환원,정수하는 방식으로 생성된다고 한다.
최근에 건강에 대한 열풍으로 몇백만원에 이르는 이온수기가 많이 팔리고 있는 것을 보면 대장질환이나 성인병,암등의 치료에 도움이 되고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다는식의 ‘질병도 다스리는 물’이라는 인식도 많이 퍼지고 있는듯하다.
이처럼 하루에 2리터이상을 마셔야하는 생활의 일부가 되어버린 물에도 좋고 나쁨을 따져보고 가려서 마시는데 하물며 자녀들의 교육과 성장환경의 질을 좌우하고 자기자신의 노후에 대한 버팀목이 될 재테크정보를 대할때는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가려서 생각하는 준비가 안된것같다.
‘연 OO%의 확정된 수익률 보장’,‘저금리시대의 확실한 투자법~’,‘편안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는 백발백중 투자처~’식의 문구가 대문짝만하게 인쇄된 팜플렛을 넌지시 내밀면서 필자의 의견을 물어보는 주부들이나 일반인들이 아직도 많이 있다.
전화한번 안해보고 방문한번 안해보고 팜플렛의 내용만 맹신해서 이미 일정부분은 투자에대한 마음을 굳힌듯한 얼굴표정으로 필자의 표정을 살핀다.
물론 그중에는 나름대로 어느정도 수익이 기대될만한 광고도 있기는 하다.
하지만 연 10%이상의 수익률이 난다는게 확실하다면 좀 무리를 해서라도 본인들이 투자를하지 굳이 비싼 광고료까지 써가면서 다른사람 좋은일을 시킬 자선사업의 마인드를 가진 사람들은 없다라고 한다면 어느정도 냉정하게 한걸음 뒤로 물러나서 생각해볼 사항이다.
이처럼 광고팜플렛에 쉽게 현혹되는 사람들보다는 나은편이지만 일반 신문이나 잡지의 기사를 가지고도 너무나 많은 믿음을 주면서 덜컥덜컥 투자를 결정하는 비소신파 투자자도 허다하다.물론 재테크의 실천에 있어서 신문기사나 각종 정보의 습득은 필수요소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그중에서 우리몸에 해로운 오염된물이나 독성이 가미된 물을 가려내고 우리에게 그나마 해롭지않은 생수를 골라서 마실려는 노력은 해야하지 않을까?
주식시장이 1,000포인트를 넘어서면 일제히 모든 신문에서 핑크빛 기사를 난무한다.
정부의 부동산정책의 발표가 있을라치면 경쟁적으로 신문사나 방송사에서는 향후 시장전망을 내놓는다.
그러한 예상기사들이 모두 맞다고하면 과연 이나라에서 부자가 안될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 신문기사나 재테크정보들이 마치 향후 일어날일들에 대한 예언서나 되는 듯이 투자의 상당부분 지침서로 자리잡아서는 안될듯싶다.
이세상의 모든 만물에는 흑*백이 존재하고 밝음과 어둠,옳고 그름이 함께한다고 한다. 하물려 투자에 있어서도 성공과 실패가 함께할진대 애써 성공쪽으로만 포커스를 맞추어서 생각하다보면 자칫 판단력이 흐려질수가 있다는것이다.
한가지 기사를 보고 한가지 재테크정보를 보면서 밝음과 어둠을 함께 가려서 살펴보고 우리몸에 해로운 독성이 있는 물보다는 우리몸에 유익한 맑은 생수를 구별해서 찾을 수 있는 냉정한 시야와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우리가 되었으면 한다.
부자는 책을 볼때에도 한 장한장 꼼꼼하게 체크하면서 본다고 하고 부자가 아닌사람들은 대충대충 훑어내려가듯이 본다고한다.
우리의 인생은 단한번밖에 볼 수 없는 책이다.되돌릴수가 없고 실패했다고 다시 원금을 주워담을 수가 없는것이다.아예 재테크를 시작하면서부터 조심스럽게 확인하고 체크하는과정에서 남들보다 나은 판단력과 분별력을 기를수가 있다.
우리의 건강에 정말 도움이 되는 ‘미네랄 알칼리 환원수’를 찾아 마시듯 재테크정보를 가려서 보는 연습을 하도록 하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