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이 다가온다. 그 말인즉 엄청난 전기세를 감당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뜨거운 햇살이 내리쬐는 여름에는 쉽게 에어컨을 틀게 된다. 하지만, 물 쓰듯 전기를 쓰다 보면 폭탄 같은 전기세를 맞게 될 것이다. 하지만 약간의 꿀팁으로 우리는 여름 내내 소비 대신 저축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지루하게 들리겠지만 여름에 돈을 아끼는 것은 사실 매우 재미있는 도전이다. 저축의 큰 부분은 보통 예산을 관리하는 것에서 온다. 여름 예산을 통해 저축 계획을 세워보자. 여름에 큰 돈을 아끼게 되면 다음 계절을 위한 새로운 예산 기준을 세울 수 있을 것이다.
최근 대부분의 가정에는 에어컨과 선풍기가 설치되어 있다. 하지만 옛날에는 많은 가정이 에어컨을 구비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1960년대 당시 미국인 가정의 12% 만이 가정에 에어컨을 설치했다. 현대인들은 소비의 절반을 에어컨에 쏟아 붓는다. 이런 비용을 줄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 방법 하나는 바로 신체 온도를 바꾸는 것이다. 뜨거운 음식을 피하고 차가운 음식으로 계속 흐르는 땀을 멈추어보자. 시원한 소재의 반팔 셔츠를 입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여행을 할 때도 돈을 아낄 수 있다. 성수기 티켓을 사기 위해 직접 여행사에 가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에서 온라인 특가로 나온 저렴한 상품을 찾아보자.
여름 대비 저축 계획은 집안일을 의미하지 않는다. 오히려 여름 동안 당신의 은행 계좌를 두둑하게 할 수 있는 잠재적인 방법을 찾는 새로운 도전이 될 것이다. 사진을 통해, 시원한 여름을 보내면서 돈을 아낄 수 있는 방법들을 알아보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