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의 통계를 한번 볼까요. 올해 1월부터 지난 5월까지 몰타 항공권 예약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77% 급증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BTS 효과가 극명하게 드러난 때는 아이돌 그룹의 몰타 여행기를 다룬 프로그램 방영이 시작된 2018년 9월 18일부터 2018년 12월 31일 사이. 이 기간 트립닷컴의 빅데이터를 보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1033%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합니다.
세상에. 말이 쉬워 1000%지, 여행 업계에선 한 데스티네이션이 이렇게 뜨는 건 기적에 가깝습니다.
마침 지난 4월 국토교통부가 서울에서 열린 한·몰타 항공회담에서 한국과 몰타 간 '주 3회 항공편' 운행을 합의해 접근성도 좋아졌다는 평가네요.
트립닷컴측의 부연 설명은 이렇습니다. '제주도 6분의 1 크기에 불과한 이 섬이 BTS 덕을 톡톡히 보고 있다'고. 최근에는 저렴한 물가와 함께 공용어로 쓰는 영어 덕에 한국인들에게 한 달 살기나 어학연수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2. 국내에서 난리난 BTS 성지순례 여행지
국내엔 BTS 성지순례 여행지가 등장했을 정도지요. BTS아미들이 열광하는 포인트를 하나하나 짚어드립니다.
첫 번째 포인트는 경춘선 숲길. 폐철길로 남겨진 경춘선을 관광지로 리뉴얼한 곳인데, RM이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경춘선 숲길 방문 인증 사진을 게재하면서 대박이 터졌습니다. 한국관광공사는 BM이 인증샷을 올린 위치에 발자국을 그려 넣어 아예 포토존으로 구성해 놓고 있지요. 당연히, 사진찍을 땐 웨이팅, 각오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