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이 열도에서 연일 새 역사를 쓰고 있다. 현지 차트 최정상을 점령했다.
일본 오리콘은 30일 최신 차트를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은 베스트앨범 'BTS, 더 베스트'(BTS, THE BEST)로 ‘주간 디지털 앨범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은 주간 다운로드 수 2,814건을 기록했다. 누적 다운로드 수는 1만 417건으로 독보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2주 연속 정상 자리를 지켰다.
신보는 23개 트랙으로 구성됐다. 타이틀곡은 '필름 아웃'(Film out). 막내 정국이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사랑하는 이를 향한 애절한 가사가 돋보인다.
'필름 아웃'을 비롯해, '다이너마이트', '피 땀 눈물', 'DNA', '페이크 러브', '온' 등의 일본어 버전과 '유어 아이즈 텔' 등 일본 오리지널 곡까지 다양하게 수록했다.
방탄소년단은 디지털 싱글 ‘버터’(Butter)로도 오리콘 정상을 휩쓸고 있다. ‘주간 스트리밍 랭킹’에서 1위를 차지했다. 첫 주부터 6주 연속 최정상을 지켰다.
역대급 기록이다. ‘버터’의 누적 재생수는 1억 335만 4,309회. 신규 진입 이후 6주 만에 재생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역사상 최단기간 재생수 1억회 달성 기록을 세웠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다음 달 9일 오후 1시에 싱글 CD '버터'를 발매한다.
<사진제공=빅히트 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