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바 “황우석사태” 로 국내에서 줄기세포 연구가 침체된 틈을 타 일본을 비롯한 해외에서는 줄기세포를 통한 많은 연구와 결과물 들이 나오고 있다.
(줄기세포란 여러 종류의 신체 조직으로 분화할 수 있는 세포로서, 손상된 조직을 재생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줄기세포 치료 연구소인 STRI 에서 세계 최초로 부작용 없는 “만능줄기세포” 를 개발하였고, 줄기세포를 통한 뇌졸증치료에 성공하는 등 줄기세포연구에 쾌거를 이루고 있으며, STRI에서는 줄기세포 배양액을 통해 피부를 재생하여, 아무리 나이가 들어도 20代동안 피부를 유지 할 수 있는 셀977(정식명 cell 97.7 리쥬브네이션 hMSC 앰플 이하 셀977) 줄기세포 배양액을 개발 하였다.
피부노화나 색소침착의 가장큰 원인은 바로 “자외선이다”
자외선은 세포의 기능을 떨어뜨려 노화, 색소침착, 주름, 상처 등의 피부 문제를 만들어 피부 바깥으로 보여진다 또한 dna 손상, 활성산소생성, 섬유조직감소 등을 촉진시켜 심할 경우 피부암을 유발 하기도 한다.
STRI에서 개발한 셀977은 피부에 줄기세포를 침투시켜 자외선으로 손상된 피부를 재생하는데 탁월한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셀 977의 피부 재생 원리
줄기세포 활성물질을 피부 속 줄기세포에 침투시켜 피부 줄기세포를 활성화 시키면, 섬유아세포를 포함한 여러 세포들로 분화, 증식하여 섬유아세포 등을 활성화시켜 콜라겐 섬유, 엘라스틴 섬유의 합성을 촉진하여 피부의 주름을 개선하거나 비정상적인 멜라노사이트를 정상화 시켜 피부의 본래의 정상톤을 찾아주어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로 만들어주는 원리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