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나경원 "자녀 전수조사 찬성…文·조국 자녀 특검부터"
어푸 2019-10-01     조회 : 342
- 1일 당 국정감사 대책회의서 발언
- "자녀 전수조사 법 당론으로 발의"


기사 이미지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국회에서 열린 ‘文실정 및 조국 심판’ 국정감사 대책회의에 들어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일 국회의원 자녀 입시 문제 전수조사에 대해 “당연히 찬성한다. 당론으로 제정법을 만들어 발의하겠다”면서도 “조국에 대한 국정조사와 특별검사에 대해 답하지 않으면서 의원 자녀 전수조사를 운운하는 것은 여당의 명백한 물타기”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文 실정 및 조국 심판’ 국정감사 대책회의에서 “이것(전수조사)보다 먼저 제안할 것이 있다”며 “조국 장관과 저, 그리고 황교안 대표 자녀의 특혜 의혹에 대한 특검을 실시하자고 한 우리의 요구에 민주당이 먼저 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나 원내대표는 “조국에 대한 국정조사도 당연히 필요하다”며 “지금 조 전 민정수석의 관할(검찰)에서 수사가 진행되지만 너무 많은 압박을 문재인 대통령이 하고 있다. 국회가 나서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전날 문 대통령이 발표한 검찰을 향한 메시지에 대해 “문재인 대통령은 어제 공권력이 국민 앞에 겸손해야 된다고 말했다”며 “그러나 국민 앞에 가장 오만한 공권력이 바로 문 대통령의 권력”이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민심은 문 대통령에게 지시하고 있다. 조국 전 민정수석을 파면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대통령이 돼야 한다”며 “토사구팽이란 말이 있다. 적폐 수사 끝에 자신들을 불편하게 하는 검찰을 죽이려 하고 있다. 윤석열 검찰총장 경질 요구가 공공연하게 나온다. 한마디로 조국을 건드린 죄로 사퇴하라는 소리”라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자녀 전수조사로)물타기는 안 된다”며 “조국은 조국”이라고 말했다. 그는 “실효성 있는 전수조사를 하려면 제대로 된 법을 만들어서 해야지 그냥 조사한다고 위원회를 만든다는 것은 국민에 대한 눈속임”이라고 덧붙였다.

김정재 원내대변인도 “전수조사를 하려면 개인정보를 받아야 하는데 법이 있어야 한다”며 “빨리 법을 만들어서 여야가 합의해 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정직한 자세”라고 부연했다.

나 원내대표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오신환 바른미래당 등 여야 3당 원내대표는 전날 문희상 국회의장 주재로 만나 국회의원 자녀 입시 문제 전수조사 방안을 논의했지만 전수조사 시기를 두고 의견이 엇갈려 합의하지 못했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렌터카 12개월간 무료쿠폰 ..(0)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 소녀의 하루(0)
· 【추천 공모전】 KSPO 국..(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