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 예비 신랑,신부되기상견례 준비하기.
결혼허락의 마지막 단계로 양가가 정식으로 만나는 상견례
이 자리를 통해 양가의 분위기,가정교육 가풍 등을 알 수 있고 ,결혼 날짜
예단,혼수 등 혼사의 대략적인 이야기가 오가므로 상견례에 그 결혼의 성패가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약속정하기 : 보통 1~2주 전 양가의 위치와 적당한 시간 등을 상호 배려하여 약속을 정합니다
Tip 먼저 부모님과 상의 하여 시간 장소를 정한후 예비 시어머니께 직접전화하여
다시한 의논해봅니다 ! 어머니와 친해질 수 있는 작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상견례 자리 배치 : 약속시간보다10~15분 일찍도착하여,어른들을 안내합니다
Tip 편안한 식사를 위해 좌석수를 1~2개정도
여유있게 예약하고 빈의자에 소지품을 모읍니다.
자연스러운 대화유도 : 공연히 말실수 하는 일이 없도록 대화의 내용을 미리 생각해 둡니다.
Tip 부모님께 상대편 가족의 정보를 미리 귀뜸해 드리고 상호 실례가 없도록 합니다.
상견례 비용 계산 : 계산서는 예비신랑이 미리 계산하여 어른들이 신경쓰지 않도록 합니다.
Tip 식사 후 차를 마시며 대화를 나눌때 계산을 하면 자연스럽게 자리가 마무리 됩니다.
도착전화 드리기 : 상견례를 마치고 집에 도착한 후에는
예비 시부모님께 전화를 하 여 잘 들어 가셨는지 안부를 여쭤봅니다.
Tip 상견례 자리에서 피해야할 말
♥ 아무리 내 자식이 예뻐도 자기 자식만을 칭찬하는 말은 하지 않는다.
♥ 처음에 반대했던 경우, 그 이유를 자꾸 말하는 것은 상호 불쾌할 수 있다.
♥ 한쪽 집안만 아는 이야기는 다른 한쪽을 무시하는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피한다.
♥ 조금 불편하더라도 말을 내뱉기전에 한 번 생각하고 말하는 것이 좋다.
♥ 예단이나 예물,혼수에 대해 비교,반복하는 것은 그것을 강조 하는 것처럼 들릴수 있다.
혼수에 관한 이야기는 상견례전 미리 조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견례예 대한 예절 에티켓들을 3차례에
걸쳐서 설명을 드렸는데
많은 도움되셨나요???
꼭 말씀드린 것들 인지하셔서
양가 어른분들께
좋은 점수받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