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故 최진실 어머니, 조성민 父에 불법 점유건물 퇴거소송 제기, 왜?
쓰다 2020-03-05     조회 : 303
최진실

[스포츠서울 박효실기자] 12년전 세상을 떠난 배우 최진실의 어머니와 故조성민의 아버지가 남양주의 3층짜리 건물을 놓고 법적 분쟁 중인 사실이 알려졌다. 한때 사돈지간이었던 양측이 왜 재산권 소송을 벌이게 되었는지 궁금증이 모아진다.

더팩트는 4일 최진실의 어머니 정옥숙씨가 조성민의 아버지 조주형씨를 상대로 불법 점유건물 퇴거 및 인도명령 소송을 제기한 사실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문제의 건물은 경기도 남양주 소재 3층 건물로 감정가는 약 22억원이다. 조성민 소유의 이 건물은 조씨 부부가 20년 이상 거주해왔는데, 2013년 조성민이 사망한 뒤 환희(19), 준희(17) 남매에게 상속돼 명의 이전됐다. 

아직 미성년자인 아이들을 대신해 후견인은 외할머니 정씨가 맡고 있다. 이에 따라 토지세, 종합부동산 임대료, 부가세 등 제반 비용도 정씨 측에서 부담해왔다. 문제는 건물에서 발생하는 임대료를 상속 이후에도 계속 조씨 부부가 사용해왔다는 부분. 

이에 정씨가 해당 부동산을 처분하려 했지만, 조씨 부부가 점유하고 있는 상황이라 쉽사리 매매도 불가능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0월 서울중앙지법은 “조씨 부부 측이 정씨에게 부동산을 돌려주고 퇴거하라”고 선고했다. 하지만 건물 임대 사업자 문제로 갈등이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올해 1월 새롭게 계약을 맺은 임차인은 정씨와 계약을 맺었는데, 앞서 조씨와 계약을 맺었던 전 임차인이 당초 계약했던 권리금을 못받는 상황이 발생한 것. 

법원 측은 지난해 10월 정씨 측의 손을 들어주면서 “조씨 부부가 건물이 팔릴 때까지 거주하고, 부동산 매매 직후엔 점유권을 인정해 2억5000만원을 보상하라”는 단서 조항을 달았다.

양측은 이 문제와 관련해 아직 뾰족한 해결책을 찾지못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gag11@sportsseoul.com



원문보기:
http://www.sportsseoul.com/news/read/890465#csidx5a8145a1aaee7ed8655df86874a49ef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크리슈나 | 추천 0 | 03.05  
최진실씨는 죽어서도 계속 이런저런 일로 오르내리니 하늘에서도 너무 슬프실것 같네요 ㅜㅜ
0    0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수지 패딩♥ 게스 페더라이트..(2)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소녀의 하루(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 렌터카 12개월간 무료쿠폰 ..(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