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로이터 "중국 대표단 북한 파견…김정은 건강상태 불분명
문제덩어리 2020-04-25     조회 : 290
로이터통신이 중국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조언하기 위해 의료전문가들을 포함한 대북단을 북한에 파견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 후 중태에 빠졌다고 보도한 미국 CNN 방송의 인터넷판 뉴스. /CNN캡처
로이터통신이 중국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조언하기 위해 의료전문가들을 포함한 대북단을 북한에 파견했다고 보도했다. 사진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수술 후 중태에 빠졌다고 보도한 미국 CNN 방송의 인터넷판 뉴스. /CNN캡처

"대표단에 의료 전문가 동행"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중국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조언하기 위해 의료전문가들을 포함한 대북단을 북한에 파견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로이터통신은 25일(현지 시간) 이 사안에 대해 잘 아는 2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이 보도했다.

로이터는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의 한 고위 관리가 이끄는 대표단이 23일 베이징을 출발해 북한으로 향했다고 전했다. 이번 대표단에는 의료 전문가들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 중국 의료진과 관리들의 평양행 소식은 김위원장 건강상태를 놓고 엇갈린 소식이 나오는 가운데 이뤄졌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고 로이터는 평가했다.

앞서 북한 전문매체 데일리NK는 20일 "김 위원장이 12일 평안북도 묘향산 지구의 향산진료소에서 심혈관 시술을 받고 향산특각에서 치료 중"이라고 보도한 직후 미국 CNN 방송이 "김 위원장이 수술 후 심각한 위험에 빠진 상태라는 정보를 미국 정부가 주시 중"이라고 전하면서 '중태설'이 일파만파 번졌다.

그러나 우리 정부가 "특이 동향은 없다"고 일축한데 이어 "김 위원장이 현재 위독하지 않은 것으로 안다"는 중국 공산당 대외연락부 관계자 언급이 전해지면서 혼선을 빚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3일(현지시간) "CNN은 오래된 문서를 썼다고 들었다"며 "그 보도는 부정확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로이터 역시 보도에서 "중국의 의료팀 파견이 김 위원장의 건강상태에 있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아직 불분명하다"고 전하며 조심스러운 태도를 보였다.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렌터카 12개월간 무료쿠폰 ..(0)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 소녀의 하루(0)
· 【추천 공모전】 KSPO 국..(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