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서울 남혜연기자]‘허각’이 화제의 드라마 JTBC ‘부부의 세계’ OST 다섯 번째 가창자로 참여한다.
허각의 소속사측은 25일 “‘허각’이 부른 ‘부부의 세계’ OST Part.5 ‘눈물로 너를 떠나보낸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밝혔다.
이번 OST는 회를 거듭할 수록 갈등이 깊어지는 인물관계와 닮았다. ‘태오’(박혜준 분)의 재등장 그리고 뒤이은 거센 반격에 정면 돌파로 맞서는 ‘선우’(김희애)의 점점 더 거센 폭풍 속을 향해 걸어 들어가는 두 사람의 행보를 그대로 옮겨놓은 것.
부부의 세계 OST Part.5 ‘허각 - 눈물로 너를 떠나보낸다’는 폭풍의 중심속에 서있는 두 사람의 몰아치는 감정을 고스란히 대변하듯 허각의 애절한 표현력과 풍성한 스트링이 돋보이는 곡으로, 마치 소용돌이와 같이 지독히 얽히고설켜져 더 이상 돌이킬 수 없는 애증의 관계를 그대로 가사에 담았다.
허각은 지난해 첫 전국투어 ‘공연각’으로 서울, 대구, 대전에 이어 부산까지 큰 호평을 얻으며 성대한 막을 내렸다.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해 큰 사랑을 받아온 허각은 이번 부부의 세계 OST에서도 본인만의 짙은 호소력과 감성을 곡에 담아내 드라마의 몰입도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또한 이 곡은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와 ‘동백꽃 필 무렵’ 등 다수의 히트 드라마의 OST를 작업한 음악감독 ‘개미’가 작업한 곡으로, 이에 이전 ‘동백꽃 필 무렵’에서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었던 ‘라엘(Ra.L)’과 나오미가 작사에 참여하였고, ‘동백꽃 필 무렵’과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 SBS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서 히트 OST를 작업한 ‘한밤(midnight)’이 편곡하여 완성도 높은 곡을 완성했다.
한편, ‘허각’이 부른 ‘부부의 세계’ OST Part.5 ‘눈물로 너를 떠나보낸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