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두부를 만드는 것으로 일과를 시작하는 ‘영종도 거해짬뽕순두부 맛집’. 파주에서 공수한 장단콩, 6년간 간수를 뺀 천일염 등 건강한 재료로 만든 두부 요리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 ‘적짬뽕 순두부’는 얼큰한 국물에 새우, 주꾸미, 오징어, 버섯, 양파, 순두부 등의 재료를 아낌없이 담아 제공한다. 닭고기와 닭 뼈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에 마늘 채소 기름을 더해 육수의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불 향이 짙게 스며든 재료들과 몽글몽글한 순두부가 어우러지며 속을 든든하게 채워준다. 해산물과 돼지고기의 본연의 맛을 강조한 ‘백짬뽕 순두부’도 즐겨 찾는다. 담백한 국물 맛 덕에 어린아이도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식신 TIP] ▲위치: 인천 중구 대무의로 281 ▲영업시간: 평일 10:00 – 20:30, 주말 09:30 – 20:30, 화요일 휴무 ▲가격: 적짬뽕 순두부 11,000원, 백짬뽕 순두부 11,000원 ▲후기(식신 모던보이): 매장 들어서는 입구부터 잔뜩 쌓여 있는 콩을 보는 순간 믿음이 가더라고요. 오픈 주방으로 되어 있어 음식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주문하면 바로 만들어 나와 짬뽕에 들어있는 채소 숨이 살아있어요. 국물이 진득하니 혀에 착 달라붙는데 해산물 살이 통통하고 두부도 많이 들어있어 한 그릇 다 먹으면 진짜 배불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