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로그인   |   회원가입   |   고객센터
커뮤니티 핫이슈 유머 영화드라마 꿀팁 맛집 인기영상 뷰티패션 Hot 포인트
공지 [필독]회원등급 확인 및 기준, 등급조정 신청 방법 안내
글쓰기 이전 다음 목록
**창조성을 올리기 위한 실용적인 방법 12가지**
북기 2020-03-03     조회 : 314

#1.가끔 누워서 생각한다
바닥에 누우면 앉아 있을 때보다 더 많은 산소가 뇌 속으로 들어간다. 게다가 바닥에서 위를 올려다볼 때 생겨나는 새로운 원근법은 당신에게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선물할 수 있다. 직장에서야 가능한 일이 아니지만, 집과 같은 곳에서 일을 한다면 이따금 드러누워라. 나는 저자처럼 자주 드러누워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그리고 아이디어들이 머리 속에 선명하게 정리되면 다시 일어나서 컴퓨터로 원고를 써 내려간다.

#2.고독한 순간을 만들어라
당신의 생활이 늘 무리 속에서 분주하게 이루어지고 있다면 아이디어를 만들어내기가 힘들다. 당신 혼자만 있으면서 치열하게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시간을 만들어내라. 당신이 독립된 공간을 갖고 있다면 가끔씩 문을 닫고 ‘방해하지 마시오’라는 팻말을 걸어두라.

#3.일정 간격으로 긴장을 풀어라
아이디어는 긴장된 프로젝트와 프로젝트 사이의 막간의 순간에 나오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근무 시간 동안이라도 일정 간격으로 긴장을 푸는 시간을 확보하라. 마치 리듬을 타듯이 생활의 강약 강약을 반복하도록 하라.

#4.출퇴근 시간을 신성시하라
어떤 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일터로 가든 당신의 현안 과제와 관련된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시간으로 이용해보라. 멍하게 흘려 보내 버리기엔 너무 아까운 시간이다. 그것이 하루하루 쌓인다고 생각해보라.

#5.항공여행을 백분 활용하라
모든 첨단 통신기기로부터 차단된 비행기 안은 완벽한 아이디어의 산실이다. 나는 강연이나 새로 준비하는 책과 관련된 구상들의 많은 부분을 비행기 안에서 처리한다. 국내선이라고 해야 1시간 남짓이다. 하지만 몰입되면 하루 종일 해도 나올 수 없는 아이디어를 생산할 수 있다.

#6.회의 중에도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라
지루한 회의가 반복되면 당신은 어떻게 하는가? 나는 그때야말로 아이디어 구상에는 멋진 기회라고 생각한다. 자세를 바로 하고 눈은 앞을 향하되 머리 속에는 맹렬하게 아이디어를 떠올려보라. 내가 당신에게 당부하고 싶은 점은 지루한 회의 때문에 스트레스 받지 말라는 이야기이다. 생각하기에 따라서 그 시간을 당신에게 매우 유익한 시간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지루한 회의 때문에 지친 직장인들이 귀담아들어둘 내용이다.

#7.수동적으로 아이디어가 나올 때를 기다리지 마라
마치 가을날 감이 당신에게 뚝 떨어지기를 기다리는 것처럼, 하늘로부터 멋진 아이디어가 떨어지기를 기대해서는 안 된다. 당신의 두뇌를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야 하는 것이 바로 아이디어다. 특히 자투리 시간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8.영감을 키우는 장소를 확보하라
당신만의 연구실을 만들어보라. 어디든지 당신만의 아이디어 산실을 만들 수 있다. 나는 강연 때문에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 스타벅스 공항 대합실, 지하철 등 어느 장소에서든지 연구실이라 생각한다.

#9.당신만의 혁신 의식을 만들어라
3M의 연구원들은 근무 시간 가운데 15%를 자신이 관심을 갖는 프로젝트를 연구하는데 시간을 보낸다. 주어진 일만 수동적으로 하기보다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것을 찾아나서야 한다. 저자는 일주일에 한 번씩 혁신의 시간을 가지라고 권한다. 1주일에 2시간 혹은 반나절 정도를 완전히 새로운 프로젝트에 몰입해 보라. 이런 노력들이 당신의 본업에도 큰 도움을 줄 것이다.

#10.비즈니스 일지를 준비하라
우리가 스케줄 관리에 정성을 들이는 것처럼 당신은 자주 떠오르는 비즈니스 영감을 정리하는 메모장을 항상 갖고 다녀야 한다.

#11.한계상황을 즐겨라
우리는 아무런 제약이 없는 상황을 부러워한다. 그러나 대부분의 멋진 아이디어는 이런 저런 제약조건 때문에 당신이 스트레스를 느낄 때 생겨나는 경우가 많다. 마감 시간처럼 적절한 한계점이 주어질 때 새로운 아이디어가 생겨날 가능성이 훨씬 높다.

#12.막막한 상태에 도달할 때 포기하지 마라
신학자 메튜 폭스는 ‘창조성이란 비아 포지티바(Via Positiva)와 비아 네가티바(Via Negativa) 사이의 대화’라고 정의한 바 있다. 여기서 비아 포지티바는 아이디어가 마치 물 흐르듯이 철철 넘쳐흐르는 시기를, 비아 네가티바는 창조력이 고갈되어 막혀 있는 쇠퇴기를 뜻한다. 창조를 하는 사람들은 하루에도 이런 극단적인 두 가지 상황을 경험할 때가 많다. 이때 실망해서 포기해서는 안 된다. 마치 여름과 겨울이 반복되듯이 당신의 창조성의 세계에서는 비아 포지티바와 비아 네가티바 상태가 반복됨을 기억하라. 한발 물러서서 당신이 고민하고 있는 문제를 멀찌감치 미루어두라. 잠시 쉬는 시간 동안 아이디어는 수면 위로 솟아오르게 될 것이다. 당신의 마음을 잠시 쉬게 하라.
 

0 0
카카오톡 공유 보내기 버튼 이전 다음 목록
댓글쓰기

등 록
최신순 추천순
삭제 수정 글쓰기
조회수 많은 글 댓글 많은 글
· 수지 패딩♥ 게스 페더라이트..(2)
· 패플 블랙파이브데이즈 킥특가..(2)
· 알뜰폰 요금 100원부터 1..(0)
· 【추천 공모전】 제4회 양봉..(0)
커뮤니티
· 핫이슈 · 핫딜
· 좋은글 · 자유토크
· 인스타툰 · 유머
· 웹툰/짤방 · 요리레시피
· 영화/드라마 · 연애토크
· 여행이야기 · 뷰티/패션
· 보험 · 맛집
· 댕냥이 · 다이어트
· 꿀팁 · 결혼/육아
· 건강기능식품
인기영상
· 헬스홈쇼핑 · 해외반응
· 핫이슈 · 음악감상
· 유머 · 영화/드라마
· 스포츠 · 꿀팁
이벤트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