뭐 빠뜨린거 없을까? 결혼식 전 날 준비할 사항
결혼이 1~2주 앞으로 다가오면 신랑신부의 가슴은 콩닥콩닥 떨리고 긴장할 수 밖에 없죠. 두 사람의 결혼을 축하해 주기 위해 많은 분들이 오시는데 이 날 실수를 하거나 준비할 사항을 빠뜨린다면...;; 절대로 안 되겠죠?
한 치의 오차도 없는 완벽한 결혼식을 위해 결혼식 전 날 준비할 사항을 차근차근 알아보아요~!
01. 결혼식을 위한 마지막 체크!!
결혼식 전 날에는 결혼식에 관련된 모든 인원, 일정, 준비물 등을 한 번 더 체크해야 합니다.
1) 헤어메이크업샵으로 출발할 시간을 확인하고
2) 사회, 주례, 축의금 수령자 등을 한 번 더 점검하고
3) 사진사, DVD 촬영 기사, 헬퍼, 폐백, 웨딩카 등도 한 번 더 체크한 다음
4) 예식 후 교통편, 축의금 입금 계좌, 부모님 의상 등을 챙기시고
5) 헤어메이크업샵에 입고 가실 옷과 예식 후 액자 등을 챙기실 큰 가방 등을 챙기셔야 합니다.
웨딩업체를 이용하셨다면 담당자나 웨딩플래너에게 예식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다시 한 번 꼼꼼히 안내 받으시고, 직접 준비하셨다면 웨딩드레스, 헤어와 메이크업, 예식시간과 폐백음식, 식사, 허니문 예약, 웨딩카, 주례 및 사회자 등을 전화로 알아 보셔야 합니다.
지방에서 올라오시는 하객분들을 위해 관광버스를 대절하셨다면, 예약시간과 도착시간 등도 확인하시고, 예식장에 미리 말씀해 주시면 주차공간을 확보해 주실 테니 한 번 더 체크하세요.
02. 간략하게 결혼 당일 시간일정 체크!!
결혼식 당일이 되면 정말 정신이 없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알고 움직이는 것과 모르고 따라서 움직이는 건 차이가 심하겠죠?
결혼식 당일 움직일 동선과 시간을 체크해 둡니다. 메이크업 시간, 예식장에 도착할 시간 등 그 날의 교통편을 고려하여 여유 있게 준비해야 합니다. 메이크업 시간은 신부님 기준 대략 2시간, 예식장엔 1시간 전 쯤엔 도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03. 신혼여행 준비물 챙기기
당일 허니문을 떠나는 분들을 위해 결혼전날 준비물을 챙기는건 필수죠. 대부분 신혼여행 준비물의 경우에는 한 달 전부터 필요한게 생각날때마다 가방에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전 날 모든 걸 챙기려 한다면 꼭 빠뜨리는게 생긴다고 합니다^^ 또 공항에 갈 때 필요한 옷, 신발, 여행가방 등도 챙겨 두셔야 합니다.
04. 여분의 현금 준비해 놓기
결혼식날 예기치 않게 필요한 돈이 생길 수 있습니다. 헤어피스, 헬퍼비, 수모비 등이죠. 또 결혼식이 끝나면 예식장 잔금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여분의 돈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 날은 직접 돈 관리를 하기 힘들기 때문에 친척이나 친한 지인 등 믿을 수 있는 사람에게 부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05.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휴식의 시간!
모든 준비가 끝나면 저녁나절이 되실겁니다. 긴장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풀고 심신의 안정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뜻한 물로 씻고,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만 사용하여 마무리 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 하루 좀 더 좋아지겠다고 안쓰던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 트러블이 나면 안 되겠죠?
또 소금기가 적은 음식으로 저녁 식사를 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어야 합니다. 다음 날 얼굴이 붓는 사태는 막아야 하니까요^^
|